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배주환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방역패스 확대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방역패스 확대
입력 2021-12-03 09:33 | 수정 2021-12-03 09:42
재생목록
    ◀ 앵커 ▶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의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가 사적모임 인원제한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방역패스'도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배주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다음 주부터 4주 동안 현재 최대 10명까지인 사적모임 허용 인원이 수도권은 최대 6명, 비수도권은 최대 8명으로 줄어듭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연말을 맞아 모임과 접촉, 이동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추겠다"며 방역조치 강화 이유를 밝혔습니다.

    정부는 백신 접종확인이나 음성확인서가 있어야 시설 출입이 가능한 '방역패스'도 전면적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방역패스가 있어야만 출입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청소년들의 경우는 내년 2월부터 방역패스가 적용됩니다.

    앞으로 두 달 간 청소년들이 백신접종을 하고 항체가 형성되는 기간을 감안하겠다는 겁니다.

    김 총리는 "고령층의 3차 접종과 청소년의 기본접종이 방역의 키를 쥐고있다"며,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마스크 쓰기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연말에 계획한 만남이나 모임들도 가급적 뒤로 미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정부는 오늘부터 한 달간을 '특별방역 점검기간'으로 설정해 방역 현장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적극적인 관리에 나설 계획입니다.

    MBC뉴스 배주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