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학수

이르면 내일 개각…박영선 장관도 서울시장 출마

이르면 내일 개각…박영선 장관도 서울시장 출마
입력 2021-01-19 20:25 | 수정 2021-01-19 21:28
재생목록
    ◀ 앵커 ▶

    청와대가 내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포함해서 4, 5개 부처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 장관은 이제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철수 대표는 국민의 당, 당적으로 국민의 힘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제안을 했는데, 김종인 위원장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이학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내일 중소벤처기업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등 4~5개 부처 개각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개각이 다음 주로 넘어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고, 민주당 이낙연 대표도 MBC와의 인터뷰에서 "내일과 모레 사이"라고 개각 시점을 전했습니다.

    이 대표는 특히 이번 개각과 함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서울시장 선거전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이낙연/더불어민주당 대표]
    "내일 모레 사이에 개각이 있을 것으로 알고 있고요. 박영선 중기부 장관도 정부에서 나와서 선거에 뛰어들 걸로 보입니다."

    이 대표는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 박 장관과 우상호 의원 외에 제3후보가 출마할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실제로 박주민 의원이 곧 불출마 의사를 밝힐 것으로 알려져 여당 경선이 2파전으로 압축된 가운데, 퇴임이 임박한 박 장관은 중소기업인들과 만나 소회를 밝혔습니다.

    [박영선/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중소기업인들에게 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서 정을 많이 쏟아서 좀 많이 섭섭하기도 합니다"

    야권에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국민의힘 경선을 야권 전체에 개방해 자신과 금태섭 전 의원 등이 참여하는 방안을 공식 제안했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표]
    "경선 플랫폼을 국민의힘 책임 하에 관리하는 방안까지 포함해서, 저는 이 논의에서 결정된 어떤 제안도 수용하겠습니다"

    하지만 김종인 비대위원장 등 국민의힘 지도부는 "우리 당 후보 선출이 우선이고 단일화는 그 다음"이라며 거부했는데, 경선 개방이 사실상 안 대표에게 유리한 방안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이학수입니다.

    (영상취재: 이창순 / 영상편집: 이정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