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아영

백신의 날 D-1…"모든 준비는 끝났다"

백신의 날 D-1…"모든 준비는 끝났다"
입력 2021-02-25 20:54 | 수정 2021-02-25 20:59
재생목록
    ◀ 앵커 ▶

    이제 드디어 내일 오전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오늘 전국의 보건소와 요양 병원들은 분주하게 준비를 마쳤습니다.

    내일 역사적인 첫 접종을 시작하는 보건소 한 곳을 연결해서 준비 상황, 알아 보겠습니다.

    김아영 기자, 오늘 하루 종일 준비 상황을 지켜 봤을텐데, 어떻게 진행 되고 있는지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서울 도봉구 보건소 앞입니다.

    내일 오전 9시부터 이곳에서 본격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오늘 낮 12시쯤, 약 500명분의 백신이 이미 도착한 상태고요.

    백신은 도봉구에 있는 요양병원과 정신재활시설 30곳에 근무하는 종사자들과 입소자들에게 접종될 예정입니다.

    백신을 맞으려면 이 길을 따라 출입구를 통해 들어가서, 4층에 있는 건강검진실로 가야 하는데요.

    보건소 직원들은 내부에서 동선을 따라 모의 접종을 하는 예행 연습도 실시했습니다.

    백신 접종은 내일 오전 9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직원과 입소자중 65살 미만을 대상으로 전국에서 동시에 시작됩니다.

    각 보건소에서는 내일 하루에만 요양시설의 입소자와 직원 5천 266명에게 백신을 접종합니다.

    또, 292곳의 요양병원에서도 자체 계획에 따라 닷새 동안 접종이 이뤄집니다.

    대상자들의 90% 이상이 접종에 동의한 상태라 순조롭게 접종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공식적인 1호 접종자를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오전 9시 동시 접종을 하기 때문에 특정 한 명을 1호 접종자로 의미부여 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대신 이곳 도봉구 보건소에서 첫 접종의 의미를 담아 접종 과정을 일부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국민들이 백신을 불신하고 접종을 기피하면 집단면역은 허상에 불과할 것"이라며 접종 참여를 강조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내일 화이자사의 백신도 정오 무렵 국내로 들어옵니다.

    우리 정부가 국제 백신 구매기구, 코백스와 계약한 화이자 백신 5만 8천500명분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화이자 백신 첫 접종은 모레 오전 9시 국립중앙의료원 예방접종센터에서 이뤄집니다.

    지금까지 서울 도봉구보건소에서 MBC뉴스 김아영입니다.

    (영상편집: 신재란)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