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곽동건

공 뺏겼다고 걷어찬 군 간부…잇단 폭로에 또 사과

공 뺏겼다고 걷어찬 군 간부…잇단 폭로에 또 사과
입력 2021-05-02 20:11 | 수정 2021-05-02 20:13
재생목록
    ◀ 앵커 ▶

    최근 군대의 부실급식과 인권 침해 논란으로 국방부 장관이 공식 사과를 했는데요.

    육군이 다시한번 고개를 숙였습니다.

    sns를 통해 각종 폭로가 터져나온건데요.

    군 간부가 풋살경기 중 공을 뺏은 장병에게 골절상을 입히고도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는 내용과 천식이 있는 훈련병에게 감기약만 처방했다는 제보가 나왔습니다.

    곽동건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어제 오후 SNS에 올라온 22사단 소속 병사의 폭로글입니다.

    이 병사는 지난 1월, 부대에서 풋살 경기 도중 한 간부가 공을 뺏기자 자신을 걷어차 무릎뼈가 부러졌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가해 간부가 자신을 찾아와 "남자답게 해결하자"며 부대에서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결국 이 병사는 "무릎 통증으로 후송을 요청해 병원에서 슬개골 골절로 6주 진단을 받았고, 군사경찰대에 신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사단장은 폭로글이 올라온 지 하루만에 직접 사과문을 냈습니다.

    "사단장으로서 상처받은 용사와 부모님께 위로와 함께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진상 조사와 함께 해당 간부들을 징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코로나19 과잉 방역으로 논란을 빚었던 육군훈련소에서도 추가 폭로가 이어졌습니다.

    한 훈련병이 천식 증상을 호소했는데도 훈련소에선 감기약만 처방했고 먼지 쌓인 격리장소에서 지내야 했다는 겁니다.

    훈련병이 귀가를 신청하자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어 보자"는 대답만 돌아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육군 훈련소도 곧바로 입장문을 내고 "훈련병이 천식에 대한 언급 없이 감기 증상만 호소해 이에 대한 처방이 내려진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방역조치 때문에 귀가가 늦어진 데 대해서는 사과했습니다.

    앞서 코로나19 방역을 이유로 훈련병들이 샤워도 할 수 없게 했던 육군은 오늘 회의를 열고 입영 당일부터 매일 샤워를 할 수 있도록 방침을 바꿨습니다.

    휴가 복귀 병사들에 대한 부실급식 논란과 관련해선, 격리 장병에게 선호메뉴를 우선 배식하는 등 관리 감독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MBC뉴스 곽동건입니다.

    (영상 편집: 나지연)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