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윤수

삼성전자, '모더나' 자체 접종…"국민 접종엔 차질 없어"

삼성전자, '모더나' 자체 접종…"국민 접종엔 차질 없어"
입력 2021-06-25 19:44 | 수정 2021-06-25 19:47
재생목록
    ◀ 앵커 ▶

    대기업들이 7월 말부터 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접 백신을 접종하기로 했습니다.

    정부가 백신과 주사기를 공급하면 회사 내 병원에서 접종한다는 건데요.

    형평성을 고려해 정부의 연령대별 접종 일정에 맞춰서 다른 국민들 접종에 차질을 주지 않겠다는 게 정부 설명입니다.

    박윤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삼성전자가 다음 달 27일부터 자사와 협력사 직원들에 대한 자체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대상은 수원과 구미 사업장 등 부속의원이 있는 사업장 7곳에 근무하는 만 18세에서 59세 직원들로 4주 간격으로 모더나 백신을 접종합니다.

    [삼성전자 관계자]
    "정부 쪽에서 일단 얘기가 된 거니까 저희도 사내 공지를 한 거죠. (백신은) 정부에서 다 받는 거죠."

    앞서 정부는 24시간 가동이 필요한 사업장 중 부속 의원이 있는 사업장에 백신과 주사기를 공급해 자체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허가했습니다.

    이미 삼성디스플레이가 사업장 접종 방침을 밝혔고, SK하이닉스와 LG디스플레이, 현대차 등 다른 기업들도 자체 접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직원들이 먼저 백신을 맞는 건 특혜로 비칠 소지가 있고, 사업장 접종을 하는 기업이 많아지면 다른 국민들이 맞아야 할 백신이 부족해질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정부는 선을 그었습니다.

    [김기남/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사업장 접종은) 근로자들의 어떤 접근성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고, 대규모 접종을 조금 더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정부는 3분기부터 대량 공급이 예정된 화이자와 모더나 등 mRNA 백신 가운데 50만 명분 미만의 물량을 대기업들에 배정할 걸로 알려졌습니다.

    7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50대 이하 국민들에 대한 접종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는 게 정부의 방침입니다.

    또 대기업에서 자체 접종을 하더라도 7월 말에는 50대 후반, 8월에는 50대 초반과 49세 이하 직원들 순서로 진행해 다른 국민들의 접종 일정과 최대한 시기를 맞추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MBC뉴스 박윤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정우영 / 영상편집: 김재환)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