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임명현

"국민의힘 게이트 증명" 공세‥ '뇌물' 수사 촉구

"국민의힘 게이트 증명" 공세‥ '뇌물' 수사 촉구
입력 2021-09-26 20:04 | 수정 2021-09-26 20:21
재생목록
    ◀ 앵커 ▶

    민주당은 '국민의힘 게이트'의 실체가 드러났다며 파상 공세에 나섰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받은 돈은, 성남시의 공공 개발을 저지해서 주고 받은 뇌물의 일부로 의심된다"며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임명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대장동 의혹을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규정해 온 이재명 후보는 드디어 빙산의 일각이 드러났다며 즉각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 후보는 특히 "곽 의원 아들이 챙긴 50억 원은 성남시의 공공개발을 저지해 준 대가성 뇌물의 일부로 의심된다"며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곽 의원 아들과 화천대유 고문이었던 원유철 전 의원·이경재 변호사, 또 대장동 개발 실수혜자로 알려진 남모 변호사 등, 지금까지 나온 화천대유 관계자들은 대부분 국민의힘 관련 인사라는 점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국민의힘 덕에 기회 얻은 민간업체에서 뇌물받아가지고 챙긴 게 바로 국민의힘이다, 이게 팩트입니다."

    '그런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든 게 문제'란 곽 의원의 반박에는, "국민의힘 시장이었다면 예정대로 민영개발하고 5천5백억 환수도 없이 다 해먹었을 것"이라고 받아쳤습니다.

    화천대유 문제로 이재명 후보와 대립하던 이낙연 후보도 이번엔 보조를 맞췄습니다.

    [이낙연/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박근혜정부 민정수석의 아들이 퇴직금 50억 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복마전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다만 이 후보 측은 "인·허가권자이자 사업 설계자를 자처한 이재명 후보도 책임에서 자유롭진 못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민주당은 "가장 시급한 건 곽 의원 측에 대한 신속한 수사"라며 곽 의원을 향해 의원직 사퇴와 수사 협조를 촉구했습니다.

    또 야당이 요구하는 특검이나 국정조사는 "물타기를 위한 것"이라며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MBC뉴스 임명현입니다.

    영상취재: 박주영/영상편집: 양홍석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