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신수아

윤석열, 김종인 없이 선대위 출범‥"더 지체할 수 없어"

윤석열, 김종인 없이 선대위 출범‥"더 지체할 수 없어"
입력 2021-11-25 19:59 | 수정 2021-11-25 20:03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면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빼고 선대위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이 선대위에 합류하는 건지 여전히 궁금한 상황에서 오늘, 매우 거친 표현으로 불쾌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신수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어젯밤 긴급회동에도 불구하고 합의에 실패한 윤석열 후보는 일단 김종인 전 위원장에 대한 인선은 미룬 채 6명의 본부장을 임명하고 선대위를 출발시켰습니다.

    정책총괄에 원희룡, 조직총괄에 주호영 등 중진 인사 5명을 본부장에 전면 배치했고, 홍보 부분은 이준석 대표가 상임선대위원장과 겸임하기로 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거운동이 더 지체돼서는 좀 곤란하고, 지금 일분 일초를 아껴가면서 우리가 이제 뛰어야 될 그럴 상황이고…"

    김 전 위원장 인선에 대한 질문이 잇따랐지만 윤 후보는 말을 아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김종인 박사님과 관련되는 얘기는 우리 언론에 더 말씀 안 드리는 게 바람직하다고 얘기했지 않습니까."

    반면 김종인 전 위원장은 "자신의 입장을 다 얘기했고 물러나지 않았다"며, "알아서 해결하길 기다리는 것"이라고 윤 후보에게 공을 넘겼습니다.

    윤 후보가 최후통첩을 했다는 등의 보도엔 "주접을 떨어놨다"는 거친 표현을 써가며 불쾌함을 드러냈습니다.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거취와 역할을 놓고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는 김종인 전 위원장을 대신할 제3의 인물을 찾을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KBS '최경영의 최강시사')]
    "김종인 위원장을 모시지 못하는 상황이면 김병준 위원장을 포함해서 다른 인사를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세워도 좋다…"

    당내의 우려는 더 높아져 김재원 최고위원은 김 전 위원장의 동정이 후보보다 더 관심을 받는 건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준석 대표가 토론 배틀로 뽑은 대변인들도 "신선한 엔진이 꺼져가는 느낌이다", "매머드급 경륜형 선대위로 혁신이 가능하겠냐"며 쓴소리를 던졌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영상취재: 이창순 / 영상편집: 문철학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