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민찬

윤석열, '페미니스트' 신지예 전격 영입‥정의당 "기괴한 변절"

윤석열, '페미니스트' 신지예 전격 영입‥정의당 "기괴한 변절"
입력 2021-12-20 19:58 | 수정 2021-12-20 20:01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90년생 페미니스트' 신지예 씨를 후보 직속 기구 수석 부위원장으로 전격 영입했습니다.

    2030여성들의 지지 기반을 확장하려는 행보로 풀이가 되는데, 당 안팎에서는 윤 후보나 신씨 모두 이해하기 힘든 선택을 했다, 이런 비판도 나왔습니다.

    김민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90년생 페미니스트 신지예 씨를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영입하는 자리.

    윤석열 후보는 지지기반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정말 어려운 결정을 해주셔서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국민들의 지지기반도 더 넓히고‥"

    여성운동과 환경운동을 하며 서울시장에도 출마했던 페미니스트 신씨의 선택은 예상을 뛰어넘은 파격이었습니다.

    신씨는 지난 7월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여가부 폐지 공약을 규탄하는 등 젠더 이슈를 놓고 이준석 대표와 사사건건 충돌했습니다.

    [신지예 /MBC 100분 토론 (지난 5월)]
    "국민의힘이 제발 좀 20대 남성을 대변한다고 하면서 싸움 붙이지 말고.."

    2년전 만우절을 기념하는 거짓말로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는 글을 SNS에 올릴 정도로 보수정당과 거리를 두던 신씨는 정권교체 필요성으로 자신의 선택을 합리화했습니다.

    [신지예 /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 수석부위원장]
    "예전에는 윤 후보님을 조폭같다 이런 얘기를 하기도 했었는데 여성에 대한 폭력, 안전, 국민들을 위한 행복권 추구 이런 쪽으로 정책을 내시고.."

    이준석 대표는 사전에 얘기는 들었다며 경고의 말로 환영 인사를 대신했습니다.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이수정 교수와 마찬가지로 당의 기본적인 방침에 위배되는 발언을 할 시에는 제지할 수 밖에 없고‥"

    일부 젊은 남성 당원들이 탈당 움직임을 보이는 등 당 안팎에선 노골적인 반대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당이 "잡탕밥"이 됐다고 꼬집었고, 하태경 의원은 "젠더갈등을 격화시키는 신씨 영입을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성운동가들과 제3지대 정당들사이에선 권력을 따라간 기괴한 변절이라는 날선 비판이 나왔습니다.

    [김창인 /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
    "그동안 페미니즘 정치, 녹색 정치를 표방했던 신지예 씨의 기괴한 변절이 놀랍습니다. 신지예 씨의 배신의 정치는 속도전인가 봅니다."

    신씨 영입으로 젊은층 표심을 잡을 수 있을지, 그 효과를 놓고도 정치권의 분석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민찬입니다.

    영상취재: 이창순 이주혁 / 영상편집: 이정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