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손하늘

[단독] "아버지가 민정수석, 많은 도움 드리겠다"‥아들의 입사지원서

[단독] "아버지가 민정수석, 많은 도움 드리겠다"‥아들의 입사지원서
입력 2021-12-20 20:01 | 수정 2021-12-20 21:02
재생목록
    ◀ 앵커 ▶

    청와대 김진국 민정수석의 아들이 여러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내면서 "아버지가 민정수석이니 많은 도움을 드리겠다" 이렇게 써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 수석의 아들은 "너무 취직하고 싶어서 철없는 행동을 했다"면서 고개를 숙였고, 김 수석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사과 했습니다.

    이 소식은 손하늘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한 컨설팅회사에 제출한 31살 김 모 씨의 입사지원서입니다.

    지원분야는 금융 영업, 희망 연봉은 3천 5백만 원에서 4천만 원으로 적었습니다.

    이어지는 자기 소개.

    '성장과정'에 "아버지께서 김진국 민정수석입니다" 딱 한 줄 적었습니다.

    '학창시절' 칸에는 "아버지께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것"이라고 적었고, '성격의 장단점' 칸에는 "제가 아버지께 잘 말해 이 기업의 꿈을 이뤄드리겠다", '경력사항'에는 "한 번 믿어보시라, 저는 거짓말 하지 않는다"고 썼습니다.

    이어 "제가 이 곳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소개를 마쳤습니다.

    실제 김진국 민정수석의 아들이었습니다.

    [김 모 씨 / 김진국 민정수석 아들]
    "제가 미쳤었나 봅니다. 그래서는 안 되는데, 진짜 죄송합니다. 너무 취직을 하고 싶어서, 제가‥"

    김 씨는 기업체 다섯 곳에 같은 내용의 입사지원서를 제출했고, 이들 기업체 대부분이 김 씨에게 연락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 기업 관계자는 "내용이 너무 노골적이어서 사칭이 아닌가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김씨는 이력서에 2018년 3월 용인대 격기지도학과를 졸업했다고 적었지만, 실제 용인대를 졸업하지 못했고 다른 대학으로 옮겼다 자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학력도 허위로 적은 겁니다.

    김 씨는 이 이력서를 모두 회수했고, 면접도 보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이후 제대로 된 이력서를 제출하고, 한 IT회사에 취업했다고 밝혀왔습니다.

    김 씨가 취업한 IT업체 측도 "김 씨가 오늘 첫 출근해 교육받았다"며, "김 씨가 자기소개서나 면접장에서 아버지에 대해 밝히지 않았고, 최종 합격 뒤 전화로 처음 아버지가 누구인지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진국 민정수석은 "아들이 불안과 강박 증세 등으로 치료를 받아왔다"면서도, "있을 수 없는 일로 변명의 여지가 없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MBC뉴스 손하늘입니다.

    영상취재: 김경배 / 영상편집: 박혜린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