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기주

성폭행 의혹에 탈당…국민의힘은 '선 긋기'

성폭행 의혹에 탈당…국민의힘은 '선 긋기'
입력 2021-01-08 06:41 | 수정 2021-01-08 06:42
재생목록
    ◀ 앵커 ▶

    성폭행 의혹이 폭로된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이 "결백을 밝히고 돌아오겠다"며 탈당했습니다.

    내년 재보궐선거는 여권 출신 시장들의 성추문이 발단이 됐다는 게 국민의힘의 공격 지점이었는데, 자신들 당에서 같은 의혹이 나오니 참 난감하고 곤혹스러울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 내용은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인턴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김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탈당한다, 결백을 밝힌 후 돌아오겠다"는 짧은 입장문을 내놨습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김 의원이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이던 지난 2018년 10월 경북 안동의 한 호텔에서 다른 의원실 인턴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목격담"을 방송했습니다.

    김 의원은 유튜브 방송 직후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강력한 민형사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는데, 하루 만에 돌연 탈당한 겁니다.

    김 의원은 동료 의원들에게는 억울하단 입장을 밝혔고, 의원실 앞에서 마주친 MBC 취재진에게도도 '더 이상 할 말이 없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김의원은 당 지도부에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식으로 답변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곧바로 비상대책위를 긴급소집했습니다.

    윤리위원회나 당무감사위를 열 계획이었는데, 김 의원의 탈당 소식을 접한 뒤엔 '더 이상 당원이 아니'라며 회의를 취소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번 사안을 어떻게보느냐'는 질문에 민감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종인/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병욱 의원 사안을 어떻게 좀 보고 계신가요?> 뭘 어떻게 봐?"
    "<김병욱 의원 관련된 사안을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뭘 어떻게 봐?"
    "<당 내에서 이런 성 관련된 의혹이 제기됐는데 어떻게 판단을 하시나요. 위원장님께서> 뭐를 판단을 해."

    민주당 소속 단체장들의 성추문으로 보궐선거가 촉발됐다고 비판해왔는데, 그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내부에서 성폭력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곤혹스러움이 역력합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