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임현주

바이든 "총기 폭력은 전염병"…'유령총'도 통제

바이든 "총기 폭력은 전염병"…'유령총'도 통제
입력 2021-04-09 06:15 | 수정 2021-04-09 06:25
재생목록
    ◀ 앵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미국 내 총격사건이 잇따라 발생하자 총기폭력을 전염병으로 규정하고 규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구매자의 신원을 알 수 없는 유령총 확산을 막기 위해 엄격히 단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임현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리 시각으로 오늘 새벽 총기폭력 규제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총기폭력은 전염병이라며 최근 잇따라 발생한 미국 내 총격 사건을 공중 보건에 대한 위기라고 지적하고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그동안 규제 대상에서 제외돼 구매자 신원 파악이 어려웠던 이른바 유령총을 총기로 취급해 엄격히 단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공격용 무기와 고용량 탄창을 민간인이 소지하는 것을 금지해야 합니다. 총기 단속 강화 조치는 총기 소지 자유를 담은 미국 수정헌법 2조를 침해하지 않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금은 행동할 때라며 미국 의회에 총기 규제 강화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법무부는 30일 이내에 유령총 규제안을 제출하고 총기 불법거래에 대한 연례보고서도 작성하도록 했습니다.

    또 총기로 위해를 가할 염려가 있는 사람에게 일시적으로 총기를 몰수할 수 있도록 하는 붉은 깃발법안을 미국의 각 주에서 채택하도록 했습니다.

    백악관은 총기폭력 규제 방안이 공동체의 유혈참사를 억제하기 위한 바이든 정부의 첫 조치라며 미국 의회가 더 적극적인 조처를 하도록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임현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