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수산 리포터

[이슈톡] '어몽 어스' 닮아서…BTS 맥너겟 1억에 낙찰

[이슈톡] '어몽 어스' 닮아서…BTS 맥너겟 1억에 낙찰
입력 2021-06-07 06:43 | 수정 2021-06-07 06:44
재생목록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얼마 전 방탄소년단과 손을 잡고 세트 메뉴를 출시했었는데요.

    세 번째 키워드는 "'어몽 어스' 닮아서 BTS 맥너겟 1억 원 낙찰"입니다.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과 협업해 만든 BTS 세트 메뉴, 요즘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인기라는데요.

    이 메뉴에 포함된 치킨 너겟 한 조각이 온라인 경매에서 우리 돈 1억 원에 팔렸습니다.

    비싸게 팔린 이유가 재밌는데요.

    동그란 몸통에 두 다리가 달린 맥너겟의 모습이 세계적인 인기를 끈 추리 생존 게임 '어몽 어스'의 캐릭터와 닮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너겟을 경매에 부친 미국인 판매자는 지난달 28일 BTS 콤보 세트에서 '어몽 어스' 캐릭터를 닮은 맥너겟을 발견했다며 재미 삼아 경매에 올렸다는데요.

    한동안 관심을 끌지 못하다가 이틀 뒤 누군가 입찰을 시작해 하루가 다르게 가격이 폭등하더니 마감일에는 시초가의 10만 배에 달하는 가격을 기록해 본인도 놀랄 정도였다죠.

    예상치 못한 경매 열기에 '어몽 어스' 운영진도 관련 이미지를 SNS에 올렸는데요.

    이번 경매에 대해 미국의 한 IT 매체는 "어몽 어스와 BTS 팬들에게는 완벽한 선물일 수 있지만, 세상에서 가장 기이한 충동구매일 수 있다"고 촌평을 남겼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