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다현

철거 건물 붕괴…버스 덮쳐 9명 사망·8명 부상

철거 건물 붕괴…버스 덮쳐 9명 사망·8명 부상
입력 2021-06-10 06:03 | 수정 2021-06-10 06:14
재생목록
    ◀ 앵커 ▶

    광주 시내 재개발 현장에서 철거 중인 5층 건물이 갑자기 무너져, 도로에 멈춰 있던 버스를 덮쳤습니다.

    ◀ 앵커 ▶

    건물 잔해에 매몰돼 있던 버스 탑승객 가운데 현재까지 9명이 숨졌고 구조된 8명은 중상을 입었습니다.

    이다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광주시 동구 학동의 한 도로에 5층 건물이 무너지며, 하얀 먼지 구름이 치솟습니다.

    붕괴된 건물 앞 정류장에 정차한 버스는 순식간에 건물 잔해 사이로 사라집니다.

    무너진 잔해를 피해 급정거한 승용차가 먼지에 휩싸이고, 인도에 서 있던 공사 관계자도 다급히 현장을 벗어납니다.

    [박 진/목격자]
    "너무 순식간에 이루어진 일이라 저도... 어쨌든 간에 그런 전조 현상 없이 그대로 그냥 (버스를) 덮쳤어요."

    재개발 지역 철거 현장의 건물이 붕괴된 건 어제(9) 오후 4시 20분쯤.

    갑작스런 붕괴에 시민들이 타고 있던 시내버스는 미처 피할 새도 없이 매몰됐습니다.

    버스는 겉모습이 드러나지 않을 정도로 파묻혔고, 소방 당국은 장비를 총동원해 구조작업을 벌였습니다.

    현재까지 버스 탑승객 등 17명 가운데 8명은 구조됐지만, 뒷자리에서 발견된 9명은 숨졌습니다.

    [김석순/광주 동부소방서 119재난대응단장]
    "버스에 매몰된 요구조자는 최종적으로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만 붕괴된 건물 잔해 제거시 추가 요구조자 발생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사고 직후 버스에서 LP가스가 새어나와 소방 당국이 시민을 긴급 대피시키기도 했습니다.

    또 편도 3차선과 건너편 차선 일부도 덮치며 도로 전체가 모두 통제됐습니다.

    [이현주/ 목격자]
    "밖에 나와 봤더니 뿌옇게 연기가 많이 피어오르면서 건물이 무너져 있는 부분을 확인했었어요."

    경찰과 국과수는 오늘(10) 오후 1시 현장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이다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