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기주

잇따르는 비판에…윤석열 "내 갈 길만 가겠다"

잇따르는 비판에…윤석열 "내 갈 길만 가겠다"
입력 2021-06-18 07:24 | 수정 2021-06-18 07:25
재생목록
    ◀ 앵커 ▶

    야권의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두고 간 보기 정치, 대변인 정치 그만하라는 비판과견제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여야의 협공에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조선일보 인터뷰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아마추어 티가 난다" "아직은 준비가 안 된 모습이다"라며 냉정한 평가를 내놨습니다.

    얼마전 우당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한 걸 거론하면서는,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데 답을 주지 못했다", "입당을 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지금도 조금 늦었다"고도 말했습니다.

    야권의 다른 대선주자들도 비판에 가세했습니다.

    "말이 모호하다, 자신감이 없는 것 같다"는 평가부터, "왜 정치를 하게 됐는지 본인 입으로 들어본 적이 없다, 간 보기는 그만하라"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유승민/국민의힘 전 의원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간보기 제발 그만하고 빨리 링 위에 올라오라… 애매한 상태에 있는 것보다는 빨리 링 위에 올라오는 게 그게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냐."

    말이 대체로 모호하고, 또 대변인을 통한 전언만 반복되는 것에 대한 비판은 여야 모두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과거 BBK 사건처럼 문제가 불거질 것이라고 자신했고, 추미애 전 법무장관은 윤 전 총장의 중도 낙마 가능성까지 제기했습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
    "저만큼 윤 총장을 잘 아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제가 꿩 잡는 매다, 언론의 검증을 아무리 피하려고 조중동의 철옹성을 내세운다고 하더라도 시간 문제다…"

    윤 전 총장은 발끈했습니다.

    대변인을 통해 "여야의 협공에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 "내 갈길만 가겠다"는 메시지를 내놨습니다.

    이후 추가 입장문도 내 "윤 전 총장의 정치참여 선언은 착착 진행중이고, 그 때는 본인의 입으로 얘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준석 대표에 대해선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언급해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습니다.

    또 "윤 총장은 함부로 움직이지 않고 태산처럼 무겁게 움직일 것"이라고도 강조했습니다.

    윤 전 총장측의 반발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이견보다는 비슷한 점을 많이 강조하겠다며 한발 물러섰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