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조희형

'전광훈 교회' 예배 강행…"민주노총 즉시 검사"

'전광훈 교회' 예배 강행…"민주노총 즉시 검사"
입력 2021-07-19 06:06 | 수정 2021-07-19 06:08
재생목록
    ◀ 앵커 ▶

    사랑제일교회를 비롯해 일부 교회들이 방역 지침을 어기고 대면 예배를 강행했다가 적발됐습니다.

    민주노총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선 참가자 전원이 진단검사를 받도록 방역당국이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조희형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따라 예배를 비대면으로 전환한 서울 여의도의 한 교회.

    일부 신도들이 교회 앞에서 발걸음을 돌립니다.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신도]
    "예배도 없어요? (예배도 안돼요. 오늘은 안되고, 다다음 주에나 오셔야 할 것 같아요.)"

    서울시가 지역내 교회에 허용한 대면 예배 인원은 수용 인원의 10%, 최대 19명까지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2차 대유행을 유발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를 비롯해 13개 교회에선 허용 인원을 넘어서는 대면 예배를 강행했다 서울시에 적발됐습니다.

    [전광훈/사랑제일교회 목사]
    "모든 교회에 예배 금지령을 내렸는데 우리는 절대로 수용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청인지 'X청'인지 떨지마라, 이 자식들아. 구청? 떨지마라 이 자식들아."

    방역 당국은 대면 예배를 강행한 종교시설을 엄정 조치할 계획입니다.

    한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사무처에서는 상근조합원 등 3명의 집단감염이 확인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현재 정확한 감염 경로를 조사중이지만, 이들이 지난 3일 민주노총의 대규모 집회에 참석했던 것이 확인돼, 집회 참가자 전원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라는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김부겸/국무총리]
    "여러 차례 자제를 요청했던 집회의 참석자 중에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즉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는 고3 수험생 등에 대한 화이자 백신 첫 접종이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시작됩니다.

    또 50세에서 54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접종 사전예약도 순차적으로 시작되는데, 예약자가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53세와 54세는 오늘, 50세에서 52세는 내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MBC뉴스 조희형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