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정상빈

장제원, 캠프직 사퇴‥"자식 잘못 키운 죄 반성"

장제원, 캠프직 사퇴‥"자식 잘못 키운 죄 반성"
입력 2021-09-29 06:31 | 수정 2021-09-29 06:44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 장용준 씨가 무면허에 만취 상태로 교통사고를 냈는데, 열흘이 지나도록 아직 경찰 조사도 받지 않고 있습니다.

    ◀ 앵커 ▶

    장 의원은 반성한다는 입장을 밝혔고, 윤석열 후보 캠프의 종합상황 실장직을 사퇴했습니다.

    정상빈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국회의원직 박탈을 원한다"

    지난 23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글에 닷새만에 16만 명이 넘게 동의했습니다.

    청원인은 "장용준 씨가 계속된 범죄 행위를 저지르는 자신감은 국회의원 아버지가 존재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장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 씨는 지난 18일 밤, 무면허 상태로 흰색 벤츠 차량을 몰다 서울 서초구에서 접촉사고를 냈습니다.

    [목격자]
    "(벤츠와 부딪힌) 앞에 차가 (운전자가) 외국인이고, 경찰이 나중에 얼마 안 걸려서 바로 오더라고요."

    장 씨는 신원 확인과 음주 측정을 거부한 것은 물론 경찰을 밀치고 머리까지 들이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고 당일 조사가 불가능할 정도로 취해서 귀가 조치된 장 씨는 열흘이 지나도록 아직 경찰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장 씨는 2년 전에도 음주 교통사고를 내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다가 집행유예로 풀려났습니다.

    지난 2월 부산에서 행인과 시비가 붙어 폭행사건에 휘말렸을 때도 상대방과 합의해 형사 처벌을 피했습니다.

    장제원 의원은 윤석열 대선캠프 상황실장 자리에서 사퇴했습니다.

    장 의원은 SNS에 "국민께 면목이 없고, 윤석열 후보에게 죄송하다"면서, "자식을 잘못 키운 아버지의 죄를 깊이 반성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폭행당한 경찰과 상대 운전자 조사는 마쳤지만, 장 씨 소환 날짜를 알려줄 순 없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정상빈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