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공윤선

"세 모녀 계획적 살해" 무기징역‥유가족 항소 요구

"세 모녀 계획적 살해" 무기징역‥유가족 항소 요구
입력 2021-10-13 07:26 | 수정 2021-10-13 07:33
재생목록
    ◀ 앵커 ▶

    세 모녀를 잔인하게 살해한 김태현에게 무기징역이 선고됐습니다.

    재판 내내 사형을 촉구했던 유족들은 납득할 수 없다며 법정에서 절규했습니다.

    공윤선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스토킹 상대인 A씨를 비롯해 동생과 어머니까지 무참히 죽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태현, 세모녀 모두 계획적으로 살해했는 지가 재판의 핵심 쟁점이었습니다.

    검찰은 그가 범행 장소를 A씨 집으로 정한 뒤 택배기사로 위장까지 한 점을 들어 "계획 범행"이라며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했지만 김씨는 "동생과 어머니는 우발적 살해"라며 끝까지 맞섰습니다.

    재판부는 "모두 계획적 범행이 맞다"며, 김 씨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A씨의 집을 범행장소로 택한 이상 반드시 가족 중 누군가는 마주 칠 수 밖에 없었다"며 "가족을 흉기로 제압하되 여의치 않으면 모두 살해할 계획이었다고 보는 게 타당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동생은 1시간 동안 이유도 모른 채 공포에 시달리다 살해됐고, 어머니는 작은 딸이 숨지는 걸 목격한 뒤 큰딸도 살해당할 것을 알면서 죽었다"며 "극단적 인명경시 사상이 드러났다"고 질타했습니다.

    다만 사형은 극히 특별한 경우에만 엄격하게 내려질 수밖에 없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재판 내내 김 씨를 극형에 처해달라고 요청했던 유족들은 선고 뒤 법정을 떠나지 못한 채 오열했습니다.

    [피해자 유족]
    "어찌하여 이 세 가족이 다 살해됐는데 무기징역입니까, 왜 무기징역입니까!"

    유족 측은 즉각 검찰에 항소를 요구한 데 이어 '김태현을 사형에 처해 달라'고 호소하는 인터넷 서명운동에 나섰습니다.

    MBC뉴스 공윤선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