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기주

'박정희 묘역' 참배‥경선 문항 '4지선다' 확정

'박정희 묘역' 참배‥경선 문항 '4지선다' 확정
입력 2021-10-27 06:11 | 수정 2021-10-27 06:14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대선 후보들은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대구 경북지역과 보수층 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최종 경선 여론조사 문항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의 본선 경쟁력을 묻는 걸로 결정됐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10.26 42주기를 맞아 국민의힘 지도부는 서울 현충원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홍준표, 유승민, 원희룡 후보도 박 전 대통령을 추모하며 산업화에 헌신한 박 전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받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개인 일정을 이유로 오후에 따로 참배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대선주자들의) 다양한 일정이 있기 때문에 일정 조정이 어려운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판단하고.."

    홍준표-윤석열 후보가 맞섰던 대선후보 경선 여론조사 문항은 결국 '4지선다형'으로 결정됐습니다.

    [성일종/국민의힘 여론조사 소위원장]
    "1대1 (가상 대결)로 설명을 다 해주고 마지막에 우리가 본선 경쟁력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를 묻게 되는 겁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후보 4명의 1대1 대결 상황을 모두 불러준 뒤에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 한 명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사실상 홍준표 후보의 주장이 관철된 셈입니다.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결국은 저희들이 한 주장대로 들어준 것 아닙니까? 그래서 저는 거기에 대해서 전혀 이의 없습니다."

    1대1 가상대결 방식을 주장해 온 윤석열 후보는 선관위 결정을 존중한다고 했지만 불편한 심기는 숨기지 않았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후보들은 권한이 없고 당에서 내려진 결정이기 때문에 따라갈 수밖에 없지 않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최종후보 선출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윤 후보는 현역 의원 8명을 추가로 영입했고, 홍 후보는 예비역 장성과 당협위원장들의 지지선언을 공개하는 등 막판 세과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