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민찬

'반려인' 표심잡기‥'원팀 선대위'는 진통

'반려인' 표심잡기‥'원팀 선대위'는 진통
입력 2021-11-20 07:13 | 수정 2021-11-20 07:18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를 찾아 반려인 표심잡기에 나섰습니다.

    '원팀 선대위' 문제를 놓고선 홍준표, 유승민 후보가 지지 선언에 불참하는 등 진통이 계속됐습니다.

    김민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를 찾아 애완견을 끌어안으며 적극적으로 친근감을 표시했습니다.

    스스로 애견인이기도 한 윤 후보는 반려동물 의료비가 너무 많이 든다며 진료비 표준화도 약속했습니다.

    앞서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를 만난 자리에선 몇 달 전 언론을 통해 사드문제로 설전을 벌였던 것과 달리, 친밀감을 표시하며 한중관계 발전을 강조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내년이 수교 30년이니까) 서로 잘 이해하고 발전하고 또 정말 가까운 관계로 발전해나가기를 저도 기원하고‥"

    '원팀 선대위'를 위한 진통은 계속됐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SNS에 "2007년 경선에서 패배한 박근혜 후보도 MB 대선판에 나타나지 않았다"며 "선대위 참여를 강요하는 건 부당한 횡포"라고 밝혔습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은 이른바 '반문 빅텐트'를 구상하고 있는 윤 후보에게 쓴소리를 던졌습니다.

    [김종인/국민의힘 전 비대위원장]
    "(어떻게 하면) 표를 극대화시킬 거냐는 이런 데에 포커스가 맞춰야지, 어떤 특정인을 어느 자리에 배치하고 뭐고 거기에 관심을 둬서는 난 안 된다고 생각해요."

    민주당 출신의 김한길, 김병준 두 인사를 영입하려는 문제에 대해서도 "과거의 인연, 친소관계로 생각하면 안된다",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며 불만을 드러냈는데,

    이에 대해 윤 후보는 자신이 "모시려는 것이지 인간적인 친소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MBC뉴스 김민찬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