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임명현

"오미크론 변이, 중증도는 심각하지 않아"

"오미크론 변이, 중증도는 심각하지 않아"
입력 2021-12-08 06:07 | 수정 2021-12-08 06:10
재생목록
    ◀ 앵커 ▶

    미국 보건당국이 오미크론의 위험성에 대해, 델타변이보다 심각하지 않을 수 있다는 초기 분석을 내놨습니다.

    다만 오미크론의 전염력이 워낙 강한 만큼 각국은 일단 방역 강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임명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미국의 전염병 권위자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오미크론이 "거의 틀림없이" 델타변이보다 더 심각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AFP통신 등과의 인터뷰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일으키는 코로나 증상의 강도에 대해 "델타변이보다 덜 심각할 수 있다는 기미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남아공에서 추적중인 오미크론 확진자들을 보면 감염자 수와 입원환자 수의 비율이 델타변이보다 낮다는 겁니다.

    다만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 변이의 중증도를 최종 판단하려면 몇 주가 더 걸릴 거라며, 결론을 내기엔 이르다고 밝혔습니다.

    [앤서니 파우치/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
    "우리가 좋은 지표를 갖기까지 적어도 몇 주가 더 걸릴 것이고, 그 후 몇 주간 정말 좋은 지표를 갖게 되리라 상상합니다."

    이같은 관측이 나오면서 뉴욕증시 등 세계 증시는 일제히 상승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의 전염성에 대해 "틀림없이 고도로 강하다"며, 델타변이보다 더 강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습니다.

    유럽 등 각국에서도 오미크론의 전염력이 워낙 강한 만큼 백신 접종기간 단축, 여행 규제 같은 방역조치에 일단 비중을 두는 모습입니다.

    [한스 클루주/WHO 유럽사무소장]
    "최신 코로나19 변종인 오미크론은 더 많이 전염되거나, 거의 심각할 것입니다."

    프랑스는 앞으로 4주간 나이트클럽 운영을 금지하는 한편, 5세부터 11세 아동에게도 백신 접종을 시작하기로 했고, 이탈리아도 백신 미접종자의 실내 공공장소 출입을 엄격히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임명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