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재경

TV토론 신경전‥국민의힘 "양자토론부터"

TV토론 신경전‥국민의힘 "양자토론부터"
입력 2022-01-28 12:12 | 수정 2022-01-28 12:17
재생목록
    ◀ 앵커 ▶

    20대 대선 첫 대선후보 TV토론을 위한 실무협상이 오늘 오후 예정된 가운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측은 여전히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의 일대일 양자토론을 요구하며, 오늘 TV토론 실무협상에 불참하기로 했습니다.

    김재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20대 대선 첫 대선후보 TV토론을 위한 실무 협상이 오늘 오후 열립니다.

    민주당과 정의당 국민의당은 모두 참석하기로 한 가운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측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의 양자토론부터 열어야 한다며 불참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양자토론 협상부터 갖자며, 민주당 협상대표인 박주민 의원실을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성일종 / 국민의힘 TV토론 협상단장]
    "31일 오후 7시부터 할 수 있는 1대1 토론을 수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주당은 양자든 다자든 토론에 응하겠지만 윤 후보 측이 양자 토론만 고집하는 건 명분이 없다며 토론 자체를 회피하기 위한 꼼수 아니냐고 비판했습니다.

    [최강욱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대선 후보 토론은 꼭 필요하다고 발언한 진위는 무엇입니까. 회피해왔던 후보와 당이 또다시 토론 무산을 위한 트집을 잡는 것은 아닙니까."

    국민의힘의 불참 때문에 TV토론 실무협상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윤석열 후보를 뺀 3자 토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설 연휴를 앞두고 해병 2사단을 방문해 MZ 세대 장병들을 만나 격려에 나섰습니다.

    또 명절 때 섬을 찾는 귀향객에겐 연 2회, 섬마을 사람들에겐 연 5회의 '1천 원 여객선 이용권'을 지원하겠다는 공약도 내놨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사이버 보안 10만 인재 양성 등을 담은 디지털 경제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또 흡연구역을 확충하되, 비흡연자와 공간을 명확하게 분리하도록 설치 기준을 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서울외신기자클럽 초청 기자간담회에 참석했고,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경남 창원의 기초생활수급자들을 위한 공동체 일자리 사업현장을 찾았습니다.

    MBC뉴스 김재경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