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기자이미지 박재웅

손흥민 카타르 입성‥"실망시키지 않겠다"

손흥민 카타르 입성‥"실망시키지 않겠다"
입력 2022-11-16 14:56 | 수정 2022-11-16 17:38
재생목록
    ◀ 앵커 ▶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 선수가 오늘 새벽 결전지 카타르에 입성했습니다.

    손흥민은 오늘 오후 공식 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대표팀 일정을 소화합니다.

    박재웅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안와 골절상 수술을 받고 회복 중인 주장 손흥민은 런던에서 출발해 6시간의 비행 끝에 오늘 새벽 카타르에 입성했습니다.

    수 많은 취재진과 팬들이 기다리는 가운데 도하 하마드 국제공항을 나온 손흥민은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손흥민/축구대표팀]
    "잘 왔으니까 몸 잘 만들어서 선수들하고 잊지 못할 월드컵을 만들고 돌아가고 싶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로써 월드컵 최종 명단에 든 26명의 선수가 모두 합류한 가운데 손흥민은 오늘 오후로 예정된 공식 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대표팀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앞서 대표팀에 합류한 김민재와 황인범, 허벅지 근육에 불편함을 호소한 황희찬과 김진수는 사이클로 훈련 이틀 째 가볍게 몸을 풀었습니다.

    김민재는 소속팀 경험을 동료들과 공유하겠다며 희생과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김민재/축구대표팀]
    "이탈리아 리그에서 좋은 경험을 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고 경험들과 템포 이런 것들을 경기장에서 이행할 수 있게 수비 상황에 대해서 공유할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대표팀 중원을 책임질 황인범도 발베르데와 벤탄쿠르 등 우루과이의 쟁쟁한 미드필더들과의 대결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황인범/축구대표팀]
    "축구는 그런 이름값으로 하는 게 아니라고 항상 느껴왔고 그런 모습들을 저희가 증명을 해야 된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팀은 오늘부터 비공개 훈련을 실시하며 전술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MBC뉴스 박재웅입니다 .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