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김지경

"어찌 됐든 심려 끼쳐 죄송"‥정치권 파문

"어찌 됐든 심려 끼쳐 죄송"‥정치권 파문
입력 2022-01-18 09:40 | 수정 2022-01-18 09:41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내용을 두고 정치권에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윤 후보는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사과했지만 당에선 "뭐가 문제냐"면서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문제가 없다는 국민의힘 인식이 경악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지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김건희씨 녹취록 보도를 어떻게 봤냐는 질문에, 윤석열 후보는 일단 몸을 낮췄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어찌 됐든 많은 분들한테 심려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편인 제가 좀 더 잘 챙기고 이렇게 했어야 되는데‥"

    윤 후보는 "사적 대화를 뭐 그렇게 오래 했는지 잘 이해가 안 간다"면서도 "선거운동에 바빠서 아내와의 대화가 부족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방송에서 사적인 대화를 공개한 건 부적절하다고 각을 세웠고, 김 씨가 캠프 운영에 관여한 것 같다는 질문엔 적극 반박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김 씨의 발언에 큰 문제는 없었다며 일제히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그렇게까지 문제될 표현을 한 것 같진 않다고 밝혔고, 원희룡 정책본부장도 "후보의 가족이나 부인이 그 정도도 안 하는 캠프가 어딨냐"고 반문했습니다.

    나아가 녹취록 보도는 '정치공작'이라는 반발이 잇따랐습니다.

    [권영세/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
    "매우 악질적인 정치공작 행위로 규정합니다. 도덕적 차원에서도 매우 사악한 행위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관심이 있어서 보도를 봤다면서도, 관련 언급은 아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그 문제에 대한 저 개인적 관심보다는 우리 국민들의 민생과 경제에 더 관심을 기울일 생각입니다."

    민주당은 김 씨의 발언들에 '문제가 없다'는 국민의힘 반응은 경악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남영희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역으로 묻겠습니다. 과연 어느 대통령 후보 부인이 김건희 씨처럼 합니까? 어느 후보의 배우자가 기자에게 거액을 제시하며 정보를 갖고 오라는 둥 기자 매수를 시도합니까?"

    정의당도 김건희 씨의 선거운동 관여 발언은 부적절했고, 성폭력피해자 비판은 지탄받아 마땅하다며 김씨를 감싸는 국민의힘을 비판했습니다.

    MBC뉴스 김지경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