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임현주

비대위 출범 하루 앞‥이준석, 기자회견 예고

비대위 출범 하루 앞‥이준석, 기자회견 예고
입력 2022-08-08 09:44 | 수정 2022-08-08 09:45
재생목록
    ◀ 앵커 ▶

    비대위 체제 전환 결정을 하루 앞두고 국민의힘 내부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비대위원장으로 주호영 의원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해임 위기에 몰린 이준석 대표 측은, 전면적인 법적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임현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후회없는 결말'을 언급하며 전면전을 예고했던 이준석 대표.

    어젯밤 SNS에 오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겠다"는 한 줄 글을 남겼습니다.

    기자회견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없지만, 전국위 결정에 대한 공식 입장을 이 때 밝히겠다고 예고한겁니다.

    이 대표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가처분 신청서 초안을 마련했고, 전국위 결정 이후 본격적으로 법적 대응에 나서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임 위기에 처한 이 대표를 위해 지지자들은 먼저 반격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 대표를 지지하는 당원 등 5천여 명이 모인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 모임은 "무리한 비대위 전환 시도가 헌법에 명시된 정당의 목적에 위배된다"며 오늘 대규모 반대 토론회를 엽니다.

    또 집단 소송과 탄원서 제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인규/'국민의힘 바로 세우기' 대표]
    "소송에 대해서는 저희가 천 명 정도 이상이 뜻을 모아주시면 진행을 검토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힌 상황입니다. 과반 이상 모인 걸로 제가 알고 있고요."

    당내에선 하태경 의원이 "당이 뻔히 죽는데 바다에 뛰어드는 레밍 같은 정치고, 이 대표가 법적 대응을 하면 법원 판결 전까지 당은 극심한 내홍에 휩싸일 것"이라며 이 대표 편에 섰습니다.

    "당 내홍과 혼란에서 윤핵관의 책임은 이 대표보다 결코 작지 않다"면서 윤핵관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반면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 대표의 법적 대응 방침에 "더 이상 당을 혼란케 하면 분탕질에 불과하다"며 "자중하고 후일을 기약하라"고 쓴소리를 하는 등 전국위 결정을 하루 앞두고 내홍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현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