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신수아

尹, 결국 김종인과도 결별‥오롯이 '윤석열 선대위'로

尹, 결국 김종인과도 결별‥오롯이 '윤석열 선대위'로
입력 2022-01-05 19:43 | 수정 2022-01-05 19:45
재생목록
    ◀ 앵커 ▶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지난 12월 6일, 국민의 힘 선거 대책 위원회, 출범식 장면입니다.

    꼭 한달 만에 이 선대위는 해체 됐고 마주 안던 윤석열 후보와 김종인 총괄 선대 위원장은 결별 했습니다.

    김 위원장도 이준석 대표도 없는 오롯이 후보 중심의 윤석열 선대위로 선거를 치르겠다는 겁니다.

    이 결단이 두 달 남겨둔 대선 행보에 값 비싼 진통제가 될지 아니면 악재가 될지, 지켜 봐야 겠습니다.

    먼저, 신수아 기자가 보도 합니다.

    ◀ 리포트 ▶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이 제안한 선대위 개편 방안에 대해 고심하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결국 김 전 위원장과의 결별과 선대위 해산을 선언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오늘부로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하겠습니다. 매머드라 불렸고‥지금까지 선거 캠페인의 잘못된 부분을 인정하고‥"

    윤 후보는 기존의 비대했던 선대위를 대폭 축소해 철저히 실무형 선대본부로 꾸리겠다면서, 김종인 전 위원장 대신 4선의 권영세 의원을 선대본부장으로 임명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과의 결별 이유에 대해선 즉답을 피하며, "실무형 조직으로 가기 위한 선택이었다"고만 밝혔습니다.

    후보는 '연기만 해주면 된다'는 김 전 위원장의 발언도 "후보를 비하하려는 뜻에서 한 말은 아닐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오늘 회견에서 윤 후보는 2030 표심에 적극 호소하며, 앞으로 실력있는 젊은 실무진들로 선대본부을 끌고 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특히 지금까지 2030 세대에게 실망을 주었던 그 행보를 깊이 반성하고,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신과 갈등을 빚고 있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는 당대표로서 선거 승리에 기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당대표로서 역할을 해주시면 얼마든지, 선거운동이라는 게 무슨 중앙선대본부의 직책이 꼭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앞서 윤 후보의 최측근인 권성동 사무총장과 윤한홍 의원은 당직과 선대위직에서 모두 사퇴했고, 윤 후보는 더이상의 측근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지율 반등을 위한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에 대해서는 선거 캠페인을 서로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도의상 맞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영상취재: 이창순/영상편집: 김현국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