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민찬

김건희 "도사들과 대화 좋아해"‥선대본부에도 무속인 참여?

김건희 "도사들과 대화 좋아해"‥선대본부에도 무속인 참여?
입력 2022-01-17 19:51 | 수정 2022-01-17 20:45
재생목록
    ◀ 앵커 ▶

    김건희 씨는 자신이 영적인 사람이고 도사들하고 얘기하는 걸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무속과 역술을 정치에 개입시킨다는 논란이 진작부터 있어 왔는데 그렇게 볼 만한 발언이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이런 와중에 윤석열 후보 선대위에 무속인이 고문으로 활동 중이라는 의혹도 등장했습니다.

    이어서 김민찬 기잡니다.

    ◀ 리포트 ▶

    손바닥에 '왕(王)'자를 새긴 채 3차례나 경선 토론회에 참석했던 윤석열 후보.

    윤 후보 배후에 '천공 스승'이란 역술인이 있다는 주장까지 제기되며 '주술 논란'은 확산됐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지난해 10월)]
    "어떤 분들이 유튜브가 재미난 것들이 있다. 부인에게 얘기해 준 분이 있어요. 그래서 조금 본 적은 있지만‥"

    '천공 스승'과 관련해 김건희 씨는 이명수 기자와의 통화에서, "너무 부풀려졌다"고 반박했고 손바닥 왕자 역시 "동네 할머니가 떨지 말라고 매일 써준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김씨 녹취록에는 무속에 대한 관심이 곳곳에 담겨 있습니다.

    윤 후보와의 결혼 과정에 한 스님이 가교 역할을 했다면서, / "말이 스님이지, 진짜 스님은 아니다. 혼자 도 닦은 분"이라고 설명했고, "윤 후보도 영적인 끼가 있어 자신과 연결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명수 기자의 관상을 꼼꼼히 봐주기도 했고,

    [김건희/윤석열 후보 부인]
    "내가 신을 받거나 이런 건 전혀 아닌데, 내가 웬만한 사람보다 잘 맞힐 거야‥(관상은) 빛깔을 보고서 하는 거지. 생김을 보는 건 굉장히 하수들이 보는 거예요."

    도사들과 얘기하는 걸 좋아한단 말도 했습니다.

    [김건희/윤석열 후보 부인]
    "나는 되게 영적인 사람이라 차라리 책 읽고, 차라리 도사들 하고 얘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얘기하는 걸 좋아하지."

    오늘은 국민의힘 선대본부에 무속인이 '고문'으로 일한다는 보도까지 나왔습니다.

    파문이 일자, 국민의힘은 "해당 인사는 무속인이 아니라며, 몇 번 드나들었지만, 선대본부 개입 여지는 전혀 없었다"고 반박했고, 윤 후보 역시 '인사만 한 사이'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그분이 무속인 맞습니까? 제가 우리 당 관계자한테 그분 소개 받아서 인사를 한 적이 있는데 스님으로 저는 알고 있고‥"

    홍준표 의원은 무속인 개입 의혹이 또 불거진데 대해 "최순실 사태처럼 흘러갈까 걱정스럽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충격적"이라며 진상 규명을 촉구했고, 이재명 후보는 "사실이 아닐 거라 믿는다"면서도 "무속이 국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절대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김민찬입니다.

    영상 편집: 윤치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