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석열, 3주 만에 충청 재방문 중원 공략‥尹-洪 갈등 여진 계속

윤석열, 3주 만에 충청 재방문 중원 공략‥尹-洪 갈등 여진 계속
입력 2022-01-21 20:20 | 수정 2022-01-21 20:21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1박 2일 일정으로 충청을 방문해 정권을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또, 윤 후보 측과 다시 갈등이 불거진 홍준표 의원은 윤 후보 측을 겨냥해 가증스럽다면서 날을 세웠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3주 만에 다시 충청 지역을 방문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충남은 역사의 기로에서 늘 나라의 중심을 잡아줬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우리 충청인의 열정적인 도움이 절실합니다 여러분. 구국의 횃불을 높이 들어주셔야 위기의 나라를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현 정부에 대해선 "정권의 안위만 생각하는 '독선의 정치'로 국민의 삶을 힘들게 만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윤 후보는 자신의 선조들이 5백 년 살아왔다며 연고를 강조하는 한편, 전통시장을 찾아선 정권비판 메시지가 담긴 짧은 즉석연설을 하기도 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무능하고 부패한 권력이 연장되지 않도록 나가서 제가 대전, 확 바꾸겠습니다."

    윤 후보는 또, 서산 군공항을 활용한 민간공항 건설과 대전 도심의 철도 지하화, 제2 대덕연구단지 조성 등 충남 맞춤형 공약도 내놨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내일은 충북 청주와 세종을 방문해 이번 선거의 승부처가 될 중원 표심 잡기를 이어갑니다.

    하지만 홍준표 의원과의 원팀 구상은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홍 의원은 '공천 추천'을 놓고 윤 후보 측이 자신을 '구태정치'로 몰아붙인 데 대해 합의 결렬의 원인은 공천 추천이 아니었다며, "참으로 가증스럽다" "모함 정치를 해선 안 된다"며 불쾌한 심기를 다시 드러냈습니다.

    윤 후보는 말을 아끼며 확전을 자제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홍준표 전 대표님과 나눈 얘기며, 저간의 사정에 대해서 제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고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화성의 삼성 반도체 공장을 찾아 "과학기술 패권 경쟁의 사령관이 되겠다"며 자신의 경쟁력을 강조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피해자인 김지은 씨를 비공개로 만난 뒤 미투 폄하 발언에 대한 김건희 씨의 사과를 거듭 요구했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영상취재: 장재현, 독고명 / 영상편집: 장동준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