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민찬

이준석 조롱에 폭발한 국민의당 "합당하자·공천준다 하더니‥"

이준석 조롱에 폭발한 국민의당 "합당하자·공천준다 하더니‥"
입력 2022-02-23 20:17 | 수정 2022-02-23 20:24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단일화, 협상이 어긋난 이후 감정싸움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가 안철수 후보를 향해 연일, 조롱성 발언을 이어가자 안 후보 측은 그런 이 대표가, 뒤로는 후보 사퇴와 공천을 조건으로 합당까지 제안했다고 폭로했습니다.

    김민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연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대한 조롱성 발언을 해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오늘은 안 후보가 '속 좁은 사람'이라 복장이 터진다고 말했고, 국민의당 내부에 안 후보 사퇴를 추진하는 배신자가 있다는 말도 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우리측 관계자에게 안철수 대표를 접게 만들겠다 라는 등의 제안을 해온 것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것들 조심하셔서 발언해야 되고‥"

    국민의당은 발끈했습니다.

    이 대표를 향해 "배설로 쾌감을 느끼는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 아니냐며, 얄팍한 이간계 쓰지말고 누군지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2월 초, 안 후보의 사퇴를 전제로 한 합당을 먼저 제안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태규 총괄선대본부장은 이 대표가 "윤 후보의 인사 그립이 세고, 총리직을 노리는 중진이 많다"며, 대신 안 후보의 보궐선거 출마를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태규/국민의당 총괄선대본부장]
    "종로를 나가도 좋고 그것이 아니라면 부산 출신이니 거기에 보궐선거 나가면 좋지 않겠느냐, 그것이 안 후보한테 도움된다고 자기는 생각한다 이런 취지로‥"

    그러면서 이 대표가 윤 후보 측근을 조심하란 말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태규/국민의당 총괄선대본부장]
    "윤석열 측근들을 조심해야 한다, 이런 개인적인 조언도 해줬습니다. 이 대표가 조심해야하는 이유를 이야기 해줬는데 그것까지 제가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이 본부장은 합당까지 제안한 이 대표가 안 후보를 계속 비난하는 이유가 뭐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반박 기자회견을 연 이준석 대표는 합당은 이전부터 해온 얘기고 공천은 그냥 주겠단 뜻은 아니었다면서, 공개적인 비판도 멈출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그런 일방적인 주장에 저희가 그대로 당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예우를 한다는 이유만으로 그런 불합리한 공격을 가만히 두고 있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홍준표 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이 대표의 언행에 대해 "좀 심한 것 같다", "조롱을 멈춰 달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민찬입니다.

    영상취재:장재현·박동혁/영상편집:이정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