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구민지

막 올린 2022 카타르 월드컵‥개막식 빛낸 BTS 정국 '드리머스'

막 올린 2022 카타르 월드컵‥개막식 빛낸 BTS 정국 '드리머스'
입력 2022-11-21 19:44 | 수정 2022-11-21 19:47
재생목록
    ◀ 앵커 ▶

    앞으로 한 달 동안 밤잠 설치게 됐습니다.

    세계인의 축구 축제, 카타르 월드컵이 어젯밤 개막식을 시작으로 4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사상 처음 중동에서, 그리고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 개막식에서는 인류의 화합이라는 메시지를 화려한 연출로 담아냈는데요.

    특히 개막축하공연에선 그룹 BTS의 메인 보컬 정국이 무대에 올라, 공식 주제가인 '드리머스'를 열창했습니다.

    H조에 속한 대한민국 대표팀을 포함해 32개 나라 대표팀의 월드컵을 향한 여정, 이제 막 시작됐습니다.

    구민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개회 선언과 함께 화려한 불꽃이 경기장을 붉게 물들이며 지구촌 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카타르가 야심차게 준비한 개막식은 다소 간소하게 치러지던 기존 대회 개막식과 비교될 만큼 화려했습니다.

    인류 화합을 주제로 배우 모건 프리먼과 희귀병을 이겨낸 카타르의 20살 홍보대사 가님 알 무프타가 공감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했고…

    [가님 알 무프타/카타르 월드컵 홍보대사]
    "관용과 존중이 있다면, 우리는 한 지붕 아래 함께 살 수 있어요."

    월드컵 참가국 32개 나라의 국기와 유니폼, 국가별 응원 구호가 무대를 다채롭게 꾸미며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그리고 그룹 BTS의 멤버 정국이 등장하자 경기장 안은 뜨거운 함성으로 가득 찼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의 마스코트와 함께 공식 주제곡인 '드리머스'의 멜로디가 울려 퍼지자 열기는 한층 더 고조됐고…

    검은색 옷차림으로 무대에 오른 정국은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안무를 선보이며 주제곡을 열창했습니다.

    [정국/BTS]
    "Look who we are(우리가 누구인지 봐), we are the dreamers(우리는 꿈을 꾸는 사람들이야). We'll make it happen(우린 꿈을 이룰 수 있어) 'cause we believe it(그 꿈을 믿으니까)"

    이어 카타르 가수이자 월드컵 홍보대사인 파하드 알쿠바이시와 호흡을 맞춘 장면에서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K팝 가수가 다른 나라에서 열리는 월드컵의 공식 주제곡을 부르는 것이 처음인 만큼,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FIFA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공연 영상은 13시간 만에 6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출신인 아르헨티나의 아구에로는 자신의 SNS에 실시간으로 공연 영상과 감상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세계 최고 스타들의 열정이 4주간 쏟아질 지구촌 최대 축구 축제는 이렇게 기대감 속에 막을 올렸습니다.

    MBC뉴스 구민지입니다.

    영상취재: 허원철 김신영 / 영상편집: 조기범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