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정인

"육아 재택근무 보장"‥국민 제안 공약 발표

"육아 재택근무 보장"‥국민 제안 공약 발표
입력 2022-01-24 06:13 | 수정 2022-01-24 06:15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부모의 육아 재택근무를 보장해달라' 같은 국민들의 제안을 공약으로 채택해 발표했습니다.

    생활 밀착형 공약 개발엔 발빠른 움직임을 보였지만 홍준표 의원과의 갈등 문제 등 현안에 대해선 말을 줄였습니다.

    김정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국민이 제안한 1천 5백개 아이디어 가운데 4개를 정식 공약으로 채택해 발표했습니다.

    첫째로 꼽힌 건 30대 한의사가 제안한 '육아재택' 제도. 육아 휴직 외에도, 육아와 노동을 가정에서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해, 부모들이 선택할 수 있게 하겠단 겁니다.

    또 이륜차 번호판을 전면에 부착하게 의무화하고 운행 기록 장치를 달면 보험료를 할인해주자는 한 회사원의 제안도 공약으로 채택됐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국민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정책의 수립 집행 프로세스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저소득 차상위계층 초등학생들에겐 아침식사와 방학기간 점심까지 급식으로 제공하는 공약도 발표했습니다.

    다만 홍준표 의원과의 갈등 상황이나 배우자 김건희씨를 둘러싼 무속 논란 등 현안에 대해선 극도로 말을 아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누가 뭐라고 말했는데 거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런 것은 이제 그만합시다."
    <홍준표 의원께서 지금 여러가지 불쾌감을 말씀하시고 있는데요?>
    "그러니까 내가 지금 얘기했잖아"

    홍준표 의원은 "윤핵관이 준동해 차라리 출당시켜주면 마음이 편하겠다"며 연일 불쾌감을 드러냈지만 윤 후보측은 "국민께 사과하는 게 먼저"라고 맞받았습니다.

    이틀째 부울경 지역을 찾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이길 야권 후보는 자신 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부인과 딸 안설희 박사의 귀국을 마중하면서 자신은 '가족 리스크'가 없다는 차별화를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MBC뉴스 김정인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