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2-05-27 06:02 | 수정 2022-05-27 06:02
재생목록
    ◀ 앵커 ▶

    오늘부터 이틀간 6·1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지상파가 실시한 마지막 여론조사 결과 전국 17개 광역단체 중 민주당은 4곳, 국민의힘은 9곳에서 우위를 보였고 4곳은 박빙 승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 앵커 ▶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업무량을 줄이지 않은 채 월급만 깎는 식의 '임금피크제'는 불법이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노동계는 환영 입장을 밝힌 반면 사용자 측은 전국 사업장에서 노사 재협상과 줄소송 등 후폭풍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용산 대통령 집무실 주위를 경비하는 경찰 소속 101경비단이 지난 주 실탄 6발을 분실한 사실이 M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경비단은 CCTV를 분석하고 금속탐지기까지 동원했지만 일주일 넘도록 실탄을 회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앵커 ▶

    미 국무부가 현재 국제 질서에 가장 심각한 도전이 되는 나라로 중국을 공개 지목했습니다.

    최근 출범한 인도태평양경제협력체와 일본·호주 등이 참여하는 쿼드를 활용해 향후 대중 압박 수위를 높일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 앵커 ▶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30도의 분포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강풍 특보가 내려진 강원도 태백과 정선, 경북 동해안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