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미리 보는 한 주

미리 보는 한 주
입력 2022-06-20 06:23 | 수정 2022-06-20 06:24
재생목록
    ◀ 앵커 ▶

    6월 넷째 주, 이번 주 미리 보는 한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15일 센서 신호 이상으로 발사가 중단됐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최종점검을 마치고 이번 주 화요일 다시 2차 발사에 나섭니다.

    누리호는 오늘 아침 발사대로 옮겨져 기립하는 과정을 거치게 될 예정입니다.

    현재로는 화요일 오후 4시를 목표로 발사 일정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21일, 한국전력공사가 전기요금 인상 여부와 인상 조정 폭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앞서 한전은 정부에 3분기 전기 요금을 kWh(킬로와트시)당 3원을 인상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주말에 열린 비상경제 장관회의에서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 여파로 전기, 가스요금의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인상안이 확정되면 바뀐 요금은 다음 달부터 적용되게 됩니다.

    ◀ 앵커 ▶

    농림축산식품부가 국산 밀 수급을 안정시키기 위해 수요일부터 한 달간 2022년산 국산 밀 정부 수매를 시행합니다.

    수매 품종은 금강, 백강 등 총 4개 품종이며, 올해 수매 계획물량은 지난해 매입량보다 102% 늘어난 1만 7천톤 수준입니다.

    농식품부는 국산 밀의 안정적인 생산, 공급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밀 자급률을 높여나가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 앵커 ▶

    목요일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2022 대학 국가근로장학생 2만 명을 추가 선발해 지원합니다.

    정부는 추가경정예산으로 469억 원의 재원을 더 확보하면서 이 같은 뜻을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올해 국가근로장학생은 당초 12만 명에서 14만 명으로, 지원 액수는 총 4천73억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 앵커 ▶

    이번 주 금요일,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한강 수영장이 3년 만에 다시 문을 엽니다.

    올해 개장하는 수영장은 뚝섬과 광나루, 여의도, 잠원 지역까지 총 4곳이고요.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은 물놀이장은 양화, 난지 지역에 운영됩니다.

    한강 수영장·물놀이장은 이달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됩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한주였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