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미리 보는 오늘

미리 보는 오늘
입력 2022-06-20 06:31 | 수정 2022-06-20 06:31
재생목록
    ◀ 앵커 ▶

    오늘 정부는 2021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를 발표합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는 성과급 책정과 기관장 해임 건의 여부를 판가름하는 터라 기관들의 이목이 쏠리는데요.

    이번 발표에서 한국가스공사와 국립생태원, 한국고용정보원 등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관 평가 D등급을 받게되면 기관장 해임 건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앵커 ▶

    오늘부터 병사들에게 휴대전화 사용을 24시간 허용하는 시범 운영이 시행됩니다.

    현재 병사들은 평일 일과 시간 이후, 휴일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휴대전화를 소지·사용할 수 있는데요.

    국방부는 이번 시범 운영 기간 최소형, 중간형, 자율형 등 다양한 휴대전화 소지 유형을 적용해 임무 수행과 보안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합니다.

    ◀ 앵커 ▶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늘부터 본격적인 올여름 장마가 예보됐습니다.

    이는 평년 제주도 장마 시작일보다 하루 늦은 것으로, 제주에는 오늘 오후부터 23일 오전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화요일부턴 장맛비가 남부지방까지 확대될 전망이며, 수도권 등 중부지역은 6월 하순부터 장마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 앵커 ▶

    코로나19 감소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부터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요양병원·시설의 대면 접촉 면회가 허용됩니다.

    지금까진 접촉 면회를 하려면 3차접종을 완료했거나, 확진 이력이 있는 경우 2차접종까지 마쳐야 했습니다.

    다만 앞으로도 면회를 하려면 방문 전 사전 예약과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