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미리 보는 한 주

미리 보는 한 주
입력 2022-06-20 07:17 | 수정 2022-06-20 07:18
재생목록
    ◀ 앵커 ▶

    6월 넷째 주,이번 주 미리 보는 한주 살펴보겠습니다.

    전셋값 급등과 금리 인상, 대출 규제 여파로 최근 전월세 이용자들의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요.

    21일 화요일엔 새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부동산 관계 장관회의가 열립니다.

    정부는 임대차 시장의 안정을 위한 임대차 보완대책과 함께 분양가 상한제 개편 방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앵커 ▶

    같은 날, 한국전력공사가 전기요금 인상 여부와 인상 조정 폭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앞서 한전은 정부에 3분기 전기 요금을 kWh(킬로와트시)당 3원을 인상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주말에 열린 비상경제 장관회의에서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 여파로 전기, 가스요금의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번 인상안이 확정되면 바뀐 요금은 다음 달부터 적용되게 됩니다.

    ◀ 앵커 ▶

    수요일, 한국은행이 가계, 기업 등 민간 부분의 신용 현황과 특징이 담긴 금융안정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앞서 3월 금융안정보고서에선 가계와 기업부채를 더한 민간부채 추정치가 4천500조 원을 돌파했고, 국내총생산 대비 민간 신용 비율도 220% 기록하며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올해는 높은 금리 탓에 은행권 가계대출이 줄어든 만큼 민간신용 증가세가 꺾였을지 주목됩니다.

    ◀ 앵커 ▶

    이르면 오는 금요일부터 저소득층 가구에 긴급생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지급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179만 가구와, 법정 차상위 계층, 아동 양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한부모 가구를 포함해 모두 227만 가구가 해당됩니다.

    이번 긴급생활지원금은 별도의 신청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선불형 카드나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되며, 연말까지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 앵커 ▶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한강 수영장이 3년 만에 다시 문을 엽니다.

    금요일 개장하는 수영장은 뚝섬과 광나루, 여의도, 잠원 지역까지 총 4곳이고요.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은 물놀이장은 양화, 난지 지역에 운영됩니다.

    한강 수영장·물놀이장은 이달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됩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한주였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