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2-06-23 06:02 | 수정 2022-06-23 06:03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심야 회의 끝에 성 상납 의혹을 받는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여부를 다음달 7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 대표 관련 증거인멸 의혹이 제기된 김철근 당 대표자 정무실장에 대해서는 징계 절차를 개시했습니다.

    ◀ 앵커 ▶

    국내외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지난달 국내 생산자 물가지수가 1년 전에 비해 9.7% 뛰며 석달 째 9%대 오름세를 기록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상원에 출석해 인플레이션을 조속히 잡겠다면서 금리 인상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독일에서 입국한 30대 남성이 원숭이 두창에 확진돼 3주간 격리 치료에 들어간 가운데, 방역당국은 감염병 위기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오늘 긴급회의를 열고 원숭이 두창 비상사태를 선포할지 논의합니다.

    ◀ 앵커 ▶

    아프가니스탄 남동부에서 현지시각 22일 규모 5.9의 강진이 발생해 1천 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습니다.

    피해 집계가 덜 된 지역도 많아 사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제주에서 시작한 장맛비가 오전 중 전국으로 점차 확대되고 오후엔 수도권에도 거센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돌풍이 불고 벼락이 치는 가운데 시간당 30에서 50mm의 국지성 호우도 내려 비 피해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