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구민지

이준석, 다음 달 윤리위 소명‥징계 가능성 커져

이준석, 다음 달 윤리위 소명‥징계 가능성 커져
입력 2022-06-24 07:14 | 수정 2022-06-24 07:18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여부를 2주 뒤에 결정하기로 했죠, 이 대표 측근에 대해선 징계 개시를 결정하면서, 이 대표도 징계를 피하기 어려울 거란 관측에 무게가 실립니다.

    구민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5시간 마라톤 회의 끝에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먼저 이준석 대표의 최측근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에 대한 징계 개시를 결정했습니다.

    김 실장은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를 만나 투자각서를 써주며 회유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양희/국민의힘 윤리위원장 (지난22일)]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 사유는 증거인멸 의혹 관련 품위유지 의무 위반. 아직 의혹이 좀 덜 풀렸습니다. (조금 더) 심도 있게 좀 논의를 해야 될 것 같다는 판단하에‥"

    이 대표 본인에 대한 징계여부는 다음 달 7일 본인 소명을 듣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김실장에 대한 징계까지 개시되면서 이 대표의 징계 가능성도 짙어진 셈, 이준석 대표는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당대표 (어제, KBS 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
    "2주 사이에 뭔가 새로운 본인들이 참고할 만한 게 나오길 기대하는 거지, 경찰 수사의 결과든지 뭐든지 간에.. 제 입장에서는 이건 뭐 '기우제'식 징계냐‥"

    또 당 개혁을 위해 혁신위를 출범시킨 시점에 윤리위가 그 동력을 갉아먹고 있다고 했습니다.

    당내에선 이 대표와 가까운 인사들이 윤리위를 정면 비판하며 엄호에 나섰습니다.

    [하태경/국민의힘 의원 (어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뚜렷한 결론도 없이 계속 시간 끌기 하면서 망신주기하면서 지지층 충돌 유도하고.. 윤리위가 해당행위를 하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조수진/국민의힘 최고위원 (어제)]
    "팬덤 정치와 내로남불, 각종 성범죄에 대한 무분별한 용인이 더불어민주당의 패착이라는 전문가들의 진단 역시 타산지석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준석 대표는 그동안 당 혁신위 운영 방안 등을 놓고 대립해 온 배현진 최고위원이 어제 회의전 악수를 청하자 이를 뿌리치는 등 신경전을 벌이며 또 한번 충돌했습니다.

    MBC뉴스 구민지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