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미리 보는 오늘

미리 보는 오늘
입력 2022-06-27 06:30 | 수정 2022-06-27 06:30
재생목록
    ◀ 앵커 ▶

    최종 결정을 미뤄온 올해 3분기 전기요금 인상안을 정부가 오늘 발표합니다.

    한국전력은 사상 최대 적자를 내고 있어 3분기에 킬로와트시당 3원 인상을 요구했지만, 정부가 한전의 자구 노력부터 검토하자며 발표를 미룬 상황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차일피일 미룰 수 없다며 적정 수준의 인상안을 곧 발표하겠다고 밝혀 사실상 요금 인상을 예고했습니다.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 출국합니다.

    첫 해외 순방에 나서는 윤 대통령은 회의 기간, 한미일 정상회담도 4년 9개월만에 가집니다.

    이번 순방엔 김건희 여사도 동행해 외교 무대에 처음으로 나섭니다.

    ◀ 앵커 ▶

    지난 21일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오늘부터 국립중앙의료원은 원숭이두창을 진료할 의료진에게 2세대 두창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정부는 다음 달 중으로 원숭이두창 치료제인 '테코비리마트' 500명분을 들여올 계획입니다.

    ◀ 앵커 ▶

    오늘부터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은 고용노동부 세종청사 앞에서 최저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천막 농성에 들어갑니다.

    내년도 최저임금을 두고 경영계는 시간당 9,160원, 동결을 요구하는 반면 노동계는 물가가 치솟고 있어 1만 890원으로 올려야 한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 앵커 ▶

    오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른바 '경찰국'으로 불리는 행안부 내 경찰지휘조직 신설 등 향후 경찰 통제 강화계획을 발표합니다.

    경찰 내부에선 행안부가 경찰의 독립성과 중립성을 훼손하려 한다며 반발이 나오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