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임현주

'공항 영접' 나섰지만 싸늘‥"거취 정리했어야"

'공항 영접' 나섰지만 싸늘‥"거취 정리했어야"
입력 2022-07-02 07:11 | 수정 2022-07-02 07:17
재생목록
    ◀ 앵커 ▶

    친윤석열계와 갈등을 빚으며 사면초가에 몰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른바 '윤심잡기'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실은 다음 주 열릴 당 윤리위 결정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인데, 이 대표는 성접대와 증거인멸 교사 의혹을 모두 부인하면서 배수진을 쳤습니다

    임현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나토 순방에서 돌아온 윤석열 대통령을 마중 나간 이준석 대표, 장관들과 함께 도열해 있다가 윤 대통령과 웃으며 악수를 나눴습니다.

    점심 약속도 취소하고 영접에 나선 이 대표.

    자신과 대통령 간 다리 역할이라던 친윤 박성민 비서실장이 돌연사임하면서 손절당했다는 해석마저 나오자 서둘러 진화에 나선 겁니다.

    하지만 대통령실의 분위기는 냉랭합니다.

    장제원 의원 등 이른바 윤핵관과의 끊이질 않는 갈등이나, 증폭되고 있는 성접대 무마의혹 모두 대통령에게 부담이라는 겁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정도 상황까지 되기 전에 이 대표 본인이 일찌감치 거취를 정리했어야 했다"면서, 일단 당 윤리위원회 결정을 지켜볼 거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대표는 성접대를 받은 적도 증거 인멸을 교사한 적도 없는 데, 수사 기관도 아닌 윤리위가 어떤 근거로 자신을 징계하겠다는 거냐고 반박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JTBC 썰전라이브)]
    "수사기관에서 나중에 결론 나면 그걸로 끝입니다. 그게 최종 판단이지 예를 들어 윤리위가 어떤 판단을 했다? 그런데 수사기관에서 그것과 상반된 판단을 내놨다? 그게 정치적으로 가장 위험한 상황인 겁니다."

    당내에선 이 대표 퇴출은 지지층 분열 등 혼란만 키울 거라는 우려와, 대표가 계속 갈등의 원인이 되는 초유의 상황인 만큼 제동을 걸어야 한다는 강경론이 엇갈립니다.

    이 대표는 어떤 경우든 자진사퇴는 없다며 배수진을 치고는 있지만, 다음 주 윤리위 결정에 따라 결국 거취도 정해질 거란 분석이 많습니다.

    MBC뉴스 임현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