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신수아

윤 대통령, 박순애 공개 격려‥여당서도 비판

윤 대통령, 박순애 공개 격려‥여당서도 비판
입력 2022-07-06 06:30 | 수정 2022-07-06 06:33
재생목록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이 인사 부실 검증 논란에 대해, 문재인 정부와 비교하며 불편한 심기를 공개적으로 드러냈습니다.

    ◀ 앵커 ▶

    민주당은 물론 여당인 국민의힘에서도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수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출근길에 기자들과 마주한 윤석열 대통령은 김승희·박순애 두 장관 후보자에 대한 검증이 부실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에, 작심한 듯 이렇게 받아쳤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그럼 전 정권에 지명된 장관 중에 이렇게 훌륭한 사람 봤어요? 또, 다른 질문."

    출범 이후 수차례 반복된 문제였다는 지적이 뒷따르자,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
    (반복되는 문제들이 사전에 충분히 검증가능한 것들이 많았거든요 이게, 인사시스템..)
    "다른 정권 때하고 한번 비교를 해보세요. 사람들의 자질이나 이런 것을."

    전 정권을 소환한 윤 대통령의 발언에 당장 야당에선, 대통령 본인도 문재인 정부에서 검찰총장을 한 고위급 인사 아니냐며 자기모순·유체이탈이란 비판이 나왔습니다.

    또 윤 대통령이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황당무계한 변명만 하고 있다면서, 인사시스템을 재검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인사권자로서 결자해지하지는 못할망정, 민심을 완전히 무시하는 오만과 독선에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청문회 없이 임명된 장관들은 앞으로 국회에서 검증하면 된다고 엄호했습니다.

    [권성동/국민의힘 원내대표]
    "장관들의 그런 개혁에 대한 비전이나 포부, 부처 운영에 대한 전문성 등을 검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여당 내에서는 민주당처럼 하지 말라고 뽑아준 국민들에게 민주당도 그러지 않았느냐는 대통령의 말이 답변이 되겠냐며, 부끄러움을 넘어 참담하다는 공개비판이 나왔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