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세영

수상한 술 마시고 사망‥마약 의심물질 추정

수상한 술 마시고 사망‥마약 의심물질 추정
입력 2022-07-07 06:19 | 수정 2022-07-07 06:31
재생목록
    ◀ 앵커 ▶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에서 술을 나눠 마신 남성과 여성이 숨졌습니다.

    술에서는 마약 의심 물질이 확인됐는데, 경찰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지만 여성이 반발하자 돌아갔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세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언덕을 올라가는 검은색 SUV 차량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더니 갑자기 나무에 부딪힙니다.

    후진해 빠져나가는가 싶던 차량은 오른쪽에 있는 공원 화단을 다시 들이받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들이 차량 운전자인 20대 남성을 상대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 결국 숨졌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시각, 이번엔 공원에서 700m 떨어진 유흥주점에 '여성 종업원이 쓰러졌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과 소방이 이곳으로 출동했지만, 여성이 마약 시약 검사와 병원 이송을 강력히 거부하자 모두 되돌아갔습니다.

    임의동행 등 강제 조치를 하지 않은 데 대해, 경찰은 "원칙적으로 법원의 영장 없이는 시약검사를 강요할 수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집으로 돌아간 여성은 2시간 뒤 또다시 쓰러졌고, 결국 숨졌습니다.

    [소방 관계자]
    "(여성이) 어지러움이랑 몸에서 열이 난다고 해서 출동을 나갔는데, 갔을 때 벌써 심정지 상태였거든요."

    숨진 여성은 자신이 일하던 유흥주점에서 남성이 건넨 술을 마셨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이 여성은 물론, 남성 역시 교통사고가 아닌 마약 의심 물질 때문에 숨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남성의 차량 안에서 마약 추정 물질이 발견된 점을 토대로, 남성이 이 물질을 술에 섞었을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숨진 남녀에 대해 부검을 의뢰하고 술자리 참석자 등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세영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