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2-08-04 06:01 | 수정 2022-08-04 06:05
재생목록
    ◀ 앵커 ▶

    어젯밤 방한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오늘 김진표 국회의장과 회담한 후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JSA를 방문합니다.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에 반발하는 중국은 오늘부터 대만을 봉쇄하는 나흘간의 고강도 군사훈련에 돌입합니다.

    ◀ 앵커 ▶

    교육부가 초등학교 입학 나이를 만 5살로 낮추는 정책과 관련해 시·도 교육감과 학부모 간담회를 잇따라 여는 등 뒤늦은 설득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부적절한 정책이란 연구 결과가 이미 여러차례 나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반대 여론은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 앵커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대표적 매파인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시장 예측보다 큰 폭의 추가 금리 인상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연말까지 총 1.5%P 금리를 더 올려야 한다면서물가를 잡으려면 금리가 더 오래, 더 높이 유지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앵커 ▶

    국민의힘이 늦어도 10일까지 비상대책위원회 출범 절차를 완료하기로 하면서 사실상 이준석 대표 해임 수순에 들어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인 이재명 후보는 자신과 배우자에 대한 검찰과 경찰의 수사와 관련해 "대놓고 정치 개입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