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민찬

대통령에 "한심하다"‥"가처분 내고 기자회견"

대통령에 "한심하다"‥"가처분 내고 기자회견"
입력 2022-08-06 07:14 | 수정 2022-08-06 09:10
재생목록
    ◀ 앵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공격의 수위를 더 높였습니다.

    이 대표는 자신의 대표직을 박탈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김민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의 휴대폰을 통해 공개됐던 윤석열 대통령의 '내부총질' 문자 메시지.

    이준석 대표는 "당대표가 내부총질 한다는 문장 자체가 형용모순"이라며, "대표가 당내 상황에 대해 말하는 것이 내부총질이란 인식도 한심하다"고 말했습니다.

    윤핵관의 핵심인 장제원 의원에 대해선 2017년 세 명의 대선 후보를 밀었다며, 삼국지에서 아버지 셋을 모신 여포에 빗대 '삼성가노'라고 비난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상임전국위를 열어 당의 현재 상황을 '비상 상황'으로 규정했고, 권성동 직무대행이 다음 주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수 있도록 당헌 개정안을 전국위에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 대표의 해임도 다시 한번 못박았습니다.

    [서병수/국민의힘 상임전국위 의장]
    "비상대책위원회가 구성이 되면 그 즉시 최고위원회가 해산되기 때문에 당대표의 직위도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당헌당규상에 그게 못 박혀 있는 겁니다."

    그러자 이준석 대표는 "가처분은 거의 무조건 한다고 보면 된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하고 기자회견도 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도 전해졌습니다.

    비대위 구성으로 자신을 축출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자 법적 대응을 통해 전면전을 벌이겠다는 의도를 분명히 한 겁니다.

    이 대표는 이르면 다음 주쯤 법적 대응에 나설 걸로 예상되는데 법원이 이 대표의 손을 들어줄 경우 여당의 내홍은 걷잡을 수 없는 지경으로 번질 전망입니다.

    MBC뉴스 김민찬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