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미리보는 오늘

미리보는 오늘
입력 2022-09-22 06:31 | 수정 2022-09-22 06:32
재생목록
    ◀ 앵커 ▶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성김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가 오늘 서울에서 만납니다.

    양측은 북한의 7차 핵실험 가능성과 핵무력 법제화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전망인데요.

    북한의 '핵무력 정책 법령'은 핵 지휘 통제권을 김정은 국무워윈장으로 일원화하고 상황에 따라 선제 핵 공격도 가능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앵커 ▶

    지난 2020년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고 이대준 주무관의 영결식이 오늘 목포에서 진행됩니다.

    해수부는 지난달 '해수부장 대상자선정위원회'를 열고 이씨의 장례식을 해수부장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일반인의 조문은 제한됩니다.

    ◀ 앵커 ▶

    국토교통부가 오늘부터 2022년도 제3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모집물량은 서울 및 수도권, 지방을 합쳐 총 4천630호 규모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모집하는 일부 매입임대주택에 대해선 임대보증금 전환비율이 최대 80%까지 확대됩니다.

    ◀ 앵커 ▶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가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에게 "계약대로 남양유업 지분을 넘기"라며 제기한 소송의 1심 판단이 오늘 나옵니다.

    홍 회장은 지난해 5월 한앤컴퍼니와 자신과 가족들이 보유한 남양유업 지분 53%를 3천107억 원에 넘기기로 했다가 같은 해 9월 계약해지를 통보했는데요.

    한앤코 측은 계약대로 주식을 넘겨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홍 회장 측은 한앤코가 경영에 부당 간섭하고 비밀유지 의무를 위반해 계약이 적법하게 해지됐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