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2-09-27 06:01 | 수정 2022-09-27 06:02
재생목록
    ◀ 앵커 ▶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은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현장에서 소방당국이 밤새 수색 작업을 벌여추가 실종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소방당국은 화재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오늘 합동감식에 착수합니다.

    ◀ 앵커 ▶

    밤사이 영국 파운드화의 미국 달러 대비 환율이 한때 1.03달러까지 떨어지며 1985년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우리 금융시장도 요동치며 어제 원달러 환율은 1달러에 1,430원을 뚫었고, 코스피와 코스닥도 폭락해 2년만에 최저점으로 내려앉았습니다.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해당 발언이 미국을 향한 것이 아니라는 우리 정부의 해명을 미국 측이 받아들였다고 조태용 주미대사가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국익이 크게 훼손됐다며, 처음 보도한 MBC를 전방위적으로 공격했고, 민주당은 윤 대통령과 여당이 국민을 기만하며 언론을 겁박하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 앵커 ▶

    북한 유엔대사가 유엔총회 연설에서 한미 연합훈련을 겨냥해 "전쟁 도화선에 불을 붙이는 위험천만한 행동"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핵무기의 선제 사용 가능성을 명시한 '핵무력 정책'을 정당화하며 미국 주도의 대북 제재에 굴하지 않겠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