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은혜

전 연인에 흉기 휘두른 30대 체포‥스토킹 범죄도

전 연인에 흉기 휘두른 30대 체포‥스토킹 범죄도
입력 2022-09-29 07:33 | 수정 2022-09-29 07:34
재생목록
    ◀ 앵커 ▶

    전 연인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사건 전 가해 남성에 대한 스토킹 신고가 이뤄졌지만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아 안전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던 게 결국 범죄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김은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대구 북구의 한 터널.

    그제 오전 이곳에서 피를 흘리며 차에서 내린 한 여성이 뒤따라온 30대 남성이 휘둔 흉기에 중상을 입었습니다.

    [현장 구급 대원]
    "(피해자 분이) 바닥에 누워계셨어요. 출혈이 엄청 많았어요. 팔에는 방어흔 같은 열상도 많았거든요."

    가해 남성은 주변을 지나던 운전자들에게 제압 당한 뒤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가해 남성은 피해자가 만나주지 않아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습니다.

    피해 여성은 사건 발생 이틀 전 인 지난 25일 "가족과 집에 해를 끼치겠다고 협박한다"며 가해 남성을 스토킹으로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에게 접근 금지를 경고했지만 추가 범죄를 막지는 못했습니다.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아 더 이상의 다른 안전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겁니다.

    [경찰관계자]
    "피해자가 딱 요청한 거는 연락하지 않도록 경고만 해달,알려지기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집이나 직장) 주소를 알려줄 수 없다고 했기 때문에 저희는 직권으로 할 수 있는 맞춤형 순찰도 할 수 없었던 거죠."

    경찰은 살인 미수 혐의로 가해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한편, 피해자가 회복하는대로 스토킹 피해에 대한 조사도 진행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김은혜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