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미리 보는 한 주

미리 보는 한 주
입력 2022-11-21 06:22 | 수정 2022-11-21 06:22
재생목록
    ◀ 앵커 ▶

    11월 넷째 주 미리 보는 한주 살펴보겠습니다.

    북한이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한 데 대응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우리시간으로 화요일인 22일 새벽에 긴급회의를 엽니다.

    지난 18일 북한의 ICBM '화성-17형' 발사에 따른 조치로, 15개 안보리이사국이 모일 예정인데요.

    우리나라도 이해당사국 자격으로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상임이사국인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 추가제제 결의안에 반대하고 있어 국제 사회의 공동 대응이 나올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앵커 ▶

    지하철과 철도, 공항 노조가 소속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13개 지부가 수요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열흘 동안 파업을 예고했습니다.

    공공운수노조는 "중대재해에 대한 원인 규명과 대책 수립, 안전인력 충원, 공공성 강화 등을 정부에 요구했지만 정부가 대화에 나서지 않아 파업을 벌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앵커 ▶

    목요일인 24일에는 우리나라 축구월드컵 대표팀이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치릅니다.

    16강 진출을 위한 첫 관문에서 남미의 강호를 만나는 건데요.

    우리나라 대표팀의 우루과이 상대 역대 전적은 8전 1승 1무 6패로 열세입니다.

    마침 경기 시각이 밤 10시여서 축구 중계를 시청하시면서 응원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 앵커 ▶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25일 금요일은 미국 최대의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이죠.

    우리 시각으로는 금요일 늦은 밤부터 토요일에 해당될텐데요.

    온라인 오프라인 업체들 모두 해외 직구에 나서는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여러가지 '맞춤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꼼꼼히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한주였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