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신수아

"대한민국 자유, 피로써 지켜내"

"대한민국 자유, 피로써 지켜내"
입력 2023-03-24 12:02 | 수정 2023-03-24 12:06
재생목록
    ◀ 앵커 ▶

    오늘 제8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은 기념식에 참석해 55명의 서해 수호 영웅들 이름을 한 명씩 부르며 위훈을 기렸습니다.

    또 북한의 도발에 맞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영토를 지켜낸 영웅들을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추모했습니다.

    신수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서해수호의날 기념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서해 수호 영웅 55명의 이름을 한명씩 호명하며 넋을 기렸습니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영토와 자유를 피로써 지켜낸 위대한 영웅들을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연평해전, 대청해전, 연평도 포격전 등 수많은 북한의 무력 도발로부터 NLL과 우리의 영토를 피로써 지켜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곳에 잠든 서해수호 영웅들은 평범한 이웃이자 우리의 가족이지만, 국가의 위기 앞에서는 안위를 살피지 않고 몸을 던진 군인이라고 추모했습니다.

    또 남북한 대치 상황에서 국민들이 마음 놓고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건 영웅들 덕분이라며, 국가의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조국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예우하지 않는다면, 국가라고 할 수 없습니다. 국가의 미래도 없습니다."

    북한을 향해서는 무모한 도발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북한의 고도화된 핵미사일 도발에 맞서 우리 군은 한국형 3축 체계를 강화하고, 한미, 한·미·일 안보 협력을 더 공고히 하겠다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기념식에 앞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전사자 묘역을 헌화하고 참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 묘역, 천안함 묘역과 고 한주호 준위 묘소를 유가족과 함께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은 대한민국과, 세계의 자유·평화·번영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