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폭염으로 온열 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새만금 잼버리 대회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냉방 버스와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국민의힘도 긴급대책 점검 회의를 열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준명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스카우트 학생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는 냉방 대형버스와 찬 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새만금 잼버리 현장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 환자가 발생한다는 보고를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윤 대통령은 "학생들에게 공급되는 식사의 질과 양을 즉시 개선하고 현장의 문제점들을 정부 모든 부처가 총력을 다해 즉각 해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전국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상황과 관련해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정부 모든 부처가 총동원돼 폭염 대책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과 야외근로자,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을 꼼꼼하고 신속하게 강구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도 오늘 오전 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 등이 참석해 새만금 잼버리 안전관리 긴급대책 점검 회의를 열었습니다.
우선 전기용량을 증설하는 등 인력과 물자를 대폭 확충하고, 최고 수준의 안전 대책을 수립하기로 했습니다.
각국 공관과 외신에도 정부 조치를 상세히 설명해, 외국 정부나 외국 참가자의 부모가 가진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준비 미비 지적이 나오는 것에 대해 "호우와 폭염이 예고되고 그늘이 없는 간척지에서 행사가 이뤄지는 만큼 더욱 철저히 대비했어야 했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MBC뉴스 신준명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930MBC뉴스
신준명
"잼버리에 냉방 버스·냉장냉동 탑차 무제한 공급"
"잼버리에 냉방 버스·냉장냉동 탑차 무제한 공급"
입력
2023-08-04 09:36
|
수정 2023-08-04 09:40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