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혜리

"연희동 집에 스크린골프‥검은 돈 쓴다" 전두환 손자의 폭로

"연희동 집에 스크린골프‥검은 돈 쓴다" 전두환 손자의 폭로
입력 2023-03-15 19:59 | 수정 2023-03-15 20:28
재생목록
    ◀ 앵커 ▶

    전두환 씨의 손자가 전씨 일가의 비리 의혹을 폭로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전씨의 차남 전재용 씨의 아들인 전우원 씨인데, 자신의 할아버지인 전두환은 학살자이고, 자신의 부모는 검은 돈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먼저 폭로 내용을 이혜리 기자가 전해드리겠습니다.

    ◀ 리포트 ▶

    전두환 씨의 손자 전우원 씨의 SNS입니다.

    "가족과 주변인들의 범죄행각을 밝힌다"고 적힌 이 계정에, 어젯밤부터 전두환 일가의 비리를 폭로하는 글과 동영상들이 게시됐습니다.

    어린 시절 전두환과 찍은 사진 등을 올리며 손자임을 인증한 전 씨는 할아버지는 학살자이고, 지옥에서 고통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우원 / 전두환 손자]
    "전 제 할아버지가 학살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는 저희의 나라를 지킨 영웅이 아니라 범죄자일 뿐입니다."

    할머니인 이순자 씨에 대해서도 기회가 있을 때 반성하고 회개해야 한다며 비판했습니다.

    전 씨는 이 연희동 자택 안에 스크린골프장이 있다며, 한 여성이 골프 연습을 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순자 씨로 보이는 영상 속의 여성은 건강한 모습으로 골프채를 휘두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연희동 자택 안에 있는 스크린골프장은 실제로 전두환 씨의 자녀들이 전 씨 생전에 설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우원 씨는 아버지인 전재용 씨에 대해선 "출처를 모를 검은 돈을 쓰고 있고, 아버지는 돈을 숨기기 위해 미국 시민권자가 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우원 / 전두환 손자]
    "(아버지는) 법의 감시망에서 도망가기 위해서 현재 한국에서, 전도사라는 그런 사기 행각을 벌이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에 거주하며 한 회계법인에서 일하는 전 씨는 MBC와의 통화에서, 법으로 이들을 심판하기 어렵다고 생각해 이 같이 폭로했다고 말했습니다.

    [전우원 / 전두환 손자]
    "법이 그들을 심판하지 못해요. 법은 약자의 편에 있지 않습니다. 강자의 편에 있어요. 그러니까 제가 국민들에게 보여드리는 겁니다."

    또 자신도 마약을 복용했고 성범죄자라고 실토하면서 수사에 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우원 / 전두환 손자]
    "저도 죄인이고 제 죄는 제가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전 씨의 아버지인 전재용 씨에게 입장을 물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전 씨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들이 심한 우울증으로 입원 치료를 반복했는데, 오래 떨어져 살다 보니 뒤늦게 알았다"며 "아들을 돌보지 못한 제 잘못"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우원 씨는 지난해부터 우울증 등으로 치료를 받았지만 지금은 회복했다는 내용의 진료기록을 공개하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MBC뉴스 이혜리입니다.

    영상취재: 김준형/영상편집: 이지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