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구승은

쇠구슬로 29층 아파트 유리창 '쾅'‥범인은 옆 동 주민

쇠구슬로 29층 아파트 유리창 '쾅'‥범인은 옆 동 주민
입력 2023-03-17 20:15 | 수정 2023-03-17 20:46
재생목록
    ◀ 앵커 ▶

    일주일 전 인천 송도의 한 아파트에 난데없이 쇠구슬 여러 발이 날아들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바로 옆 동에 사는 이웃주민이 새총을 이용해 쇠구슬을 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 60대 남성의 집에서는 새총과 쇠구슬이 무더기로 나왔습니다.

    구승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두께가 3밀리미터인 대형 유리창에 선명한 구멍과 깨진 자국이 나 있습니다.

    일주일 전, 인천 송도의 한 아파트 29층에 지름 8밀리미터의 쇠구슬이 날아든 겁니다.

    집주인은 갑자기 들려온 굉음에 놀란 건 물론 신상의 위협까지 느꼈습니다.

    [피해 주민]
    "집에 혼자 있었고요. 쇠파이프 같은 게 부딪히는 소리가 들려서…(쇠구슬을) 유리가 아니라 머리에 맞았으면 죽을 수도 있고…"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베란다 바깥 유리창에 3센티미터가량 구멍이 뚫렸고 주변도 깨지거나 금이 갔습니다.

    [아파트 관리소장]
    "(소리가) 꽤 크게 나가지고 놀라셔서 일단은 경찰에 신고를 하셨고 관리사무소에 접수를 하신 거예요. '유리창이 깨져 있다'고…"

    당시 경찰은 주변을 수색해, 유리창을 타격한 것으로 보이는 쇠구슬 두 개를 발견했습니다.

    취재 결과 이 가구뿐만 아니라 모두 3가구가 비슷한 피해를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이 CCTV 등을 추적한 끝에 체포한 용의자는 100미터가량 떨어진 옆 동에 사는 60대 남성이었습니다.

    남성의 집에선 새총과 쇠구슬이 무더기로 나왔고, 고무밴드와 사격 표적지 등도 발견됐습니다.

    [아파트 주민]
    "어떻게 그게 가능하지 상당히 거리들이 있잖아요. 길 가는 사람도 맞을 수 있잖아요. 무섭다…"

    경찰 조사에서 이 남성은 쇠구슬을 새총에 끼워 발사한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특정 이웃을 겨냥한 건 아니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추가 조사를 거쳐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구승은입니다.

    영상취재: 이준하 / 영상편집: 송지원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